Daily News Clippings

Mon. December 14, 2020

IoT & Manufacturing

[비바100] 코로나 이후 제조업, 스마트팩토리에 달렸다 (브릿지경제)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은 연간 성장률 12.2%를 기록하며 아시아 지역에서 중국 다음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마켓앤마켓은 한국의 시장 규모가 올해 9조5900억원에서 2022년 15조6000억원으로 60% 이상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영재의 산업지능] 제조업 디지털 전환, 적응 아닌 혁신이어야 (한국경제)

디지털 전환은 단순히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다. 나뉘고, 쪼개진 조직에서 부서별로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형식으로는 거대한 혁신을 창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현대차 ‘로보틱스 기술’ 액셀···자율주행·스마트공장 시너지도 (서울경제)

11일 현대차그룹의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는 로보틱스 기술의 퀀텀 점프를 위한 중요한 퍼즐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인수는 지난 10월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회장으로 승진한 후 처음으로 성사시킨 대형 M&A인 데다 정 회장 본인이 직접 지분을 일부 인수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AR

풀무원, ‘스마트 글라스’ 도입해 품질·안전관리 강화 나서 (IT조선)

풀무원은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를 활용한 비대면 점검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품질과 식품안전 관리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은 특히 스마트 글라스를 품질안전 관리 외에도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기반 구축에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CAD & PLM

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스타트업 ‘오리진’ 인수 (데이터넷)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는 3D프린팅 스타트업 ’오리진(Origin)’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Industry News

두산인프라코어 품는 현대중공업…건설기계 글로벌 7위 도약 (연합뉴스)

두산인프라코어[042670] 인수 우선협상자로 현대중공업그룹이 선정되면서 인수 성공 여부와 국내외 건설기계시장에의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

 

“통신사 벗어나자”…이통3사 내년 전략 조직개편에 담았다 (머니투데이)

이동통신 3사가 ‘탈통신’을 기조로 새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새해맞이 조직 개편과 인사를 마무리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내년부터 본업인 통신에 더해 신사업으로 새 판을 짜고 미래 먹거리 사업 본격화에 나설 전망이다.

 

현대모비스, 현대오트론 반도체부문 인수…미래車 반도체 개발 박차 (조선비즈)

현대모비스는 11일 이사회를 열어 현대오트론 반도체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사회 승인 이후 현대모비스와 현대오트론은 반도체 사업 부문의 개발 인력과 관련 자산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가격은 1332억원이다.

 

네이버클라우드, NIA ‘AI 허브’ 수주…첫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연합뉴스)

NIA 박정은 AI데이터추진단장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클라우드를 확대 도입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3조원대’ 두산 자구안 완성… ‘두산중공업 살리기’ 본격 시동 (머니투데이)

두산중공업은 지난 10일 현대중공업 컨소시엄을 두산인프라코어의 최종 인수 후보로 낙점했다.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인프라코어 지분 36%를 넘기는 것으로, 매각가는 약 8000억원 수준이 될 전망. 양사는 2~3주간 추가 협상을 벌인 뒤 이달 안에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