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Mon. December 7, 2020

PTC News

[올쇼TV] PTC, 제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서비스 최적화 기술 소개 (전자신문)

PTC는 12월 16일(수)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제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서 비스 최적화 기술’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PTC, 앤시스와 제휴해 크레오 시뮬레이션(Creo Ansys Simulation)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PTC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Creo Ansys Simulation)’을 출시했다. 앤시스의 고성능 솔버가 적용된 이 제품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설계 결과를 신속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IoT & Manufacturing

한성수산에 포스코 ‘IoT 센서’ 구축…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공장이 달라진다 (한경비즈니스)

고영현 한성수산 품질관리팀장은 “식품 제조에서 중요 관리점(CCP : Critical Control Point)으로 설정될 만큼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며 “기존에는 두 명의 직원이 두 시간 간격으로 정상 상태를 확인하고 모니터링 일지에 적어 왔다면 현재는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상 상태를 탐지하고 자동 경보하는 시스템을 시험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기부, 독일 LNI4.0과 스마트제조 협력 (ZDNet)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4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과 독일 연방경제부 산하기관인 엘엔아이 4.0(LNI 4.0)이 4차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1 스마트팩토리 시장전망] 너도나도 디지털화에 고성능 산업용컴퓨터 ‘불티’ (인더스트리뉴스)

제조, 물류, 서비스 등 업종을 막론하고 디지털화로 가야 한다는데 아무도 이견이 없는 상황이다. 다재다능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반이 되는 컴퓨터도 중요해진다. 산업 현장에 최적화돼 일반 컴퓨터에 비해 성능 및 내구성 등이 훨씬 뛰어난 IPC가 각광받고 있는 배경이다.

 

[칼럼]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스마트 제조 혁명 ‘KAMP (인더스트리뉴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 정부는 2001년도부터 2013년도까지 중소기업을 위한 정보화 사업으로 ERP, MES/PoP, PLM, SCM 등 제조 기업의 기간이 되는 솔루션 사업에 지원해 왔다.

Industry News

디지털 뉴딜·비대면 산업 강화 담은 2021년도 ICT 예산안 확정 (IT데일리)

과기부는 2021년 예산을 17조 5,154억 원으로 확정했다. 전년 대비 1조 2,086억 원(7.4%) 증가한 수치다. 정부는 한국판 뉴딜 사업을 2021년의 핵심 전략 중 하나로 선정, 올해보다 1조 1,030억 원(132.3%) 증가한 1조 9,366억 원을 투입한다.

 

만도·SK렌터카, 스마트 정비 서비스 ‘맞손’ (이데일리)

만도(204320)와 SK렌터카(068400)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정비 서비스 고도화와 차량 운행 정보를 토대로 운전자 성향 분석 등의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어느덧 매출 400억달러…AWS 말하는 ‘사업 지속성’ (블로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대규모 연례행사 ‘re:Invent 2020’ 키노트 행사에서 CEO 앤디 제시(Andy Jassy)는 기업의 사업 지속성 강화를 위한 요소로 ‘재발명(Reinvention)’을 강조했다. 그는 “50년 포춘 500대 기업 중 지금 남아있는 곳은 83개에 불과하다”며 “성공적으로 지속되는 기업과 사업를 만들고 싶다면 서비스에 대한 끊임없는 재발명을 고민하라”고 제언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