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Mon. October 5, 2020

IIoT & Manufacturing

소부장 이어 ‘로봇’ 국산화 연구 시작 (전자신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 )이 로봇기술 자립을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등에 따라 가속화하는 ‘디지털 전환’으로 산업계 전반에 걸쳐 로봇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핵심 부품과 소프트웨어(SW) 국산화에 집중한다.

 

[칼럼] 제조 데이터는 공유가 아닌 연결이다 (인더스트리뉴스)

제조기업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자체 전산실에 구축하는 컴퓨터,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소프트웨어 등 모든 자원을 대신해 CSP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사업을 할 수 있다. –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

 

현대건설기계에게 두산인프라코어 종합관제 솔루션은 너무나 매력적 (비즈니스포스트)

일 건설기계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가 2025년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건설현장 종합관제 솔루션 ‘콘셉트 엑스(Concept-X)’는 현대중공업그룹의 인수 의지를 높일 매력적 기술로 평가된다.

Industry News

LG전자·현대중공업그룹, ‘AI 원팀 서밋 2020’ 참가(종합) (연합뉴스)

LG전자[066570]와 현대중공업그룹은 국내 인공지능(AI)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산학연 협의체 행사 ‘AI 원팀 서밋 2020’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본격 시작…2025년까지 2.5조 투입 (파이낸셜뉴스)

디지털뉴딜의 데이터 댐 핵심과제인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6년간 총 2조50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못걷던 환자도 벌떡 섰다…삼성·현대도 뛰어든 ‘입는 로봇’ (중앙일보)

9월 말부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로봇 재활치료실은 ‘엔젤렉스M’을 도입했다. 이 제품은 로봇 스타트업인 앤젤로보틱스가 만든 웨어러블 로봇으로, 의료기기(2등급) 인증도 받았다.

 

구글세 가이드라인 연말 윤곽…삼성전자·현대차도 영향권 (SBS CNBC)

구글이나 애플,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기업은 세계 각국을 무대로 큰 돈을 벌고 있지만, 막상 각 나라에 내는 세금은 턱없이 적습니다. 각국이 이런 글로벌 기업들에게 일명 구글세를 걷겠다고 나섰는데, 올 연말에 그 징수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나옵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