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hu. September 10, 2020

IIoT & Manufacturing

AI 통해 중소기업 스마트공장화 지원…사업자에 NHN-KT컨소시엄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9일 인공지능(AI)을 통해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화를 지원하는 ‘AI 제조 플랫폼’ 구축 사업의 민간 사업자로 NHN-KT컨소시엄을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맥, 첨단의료 분야 스마트 공장 구축…7억원대 규모
(
뉴스핌)

스맥은 재단법인 김해시 차세대의생명융합산업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지능형기계 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 사업에 참여해, 7억5000만원 규모의 ‘지능형기계 기반 생산 시스템Ⅱ'(동축방사 기반 의료용품 생산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ndustry News

두산중공업, ‘꿈의 에너지’ 인공태양 프로젝트에 가압기 공급한다 (조선비즈)

두산중공업은 영국 자회사인 ‘두산밥콕’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국제기구와 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단독] 구광모의 車전장 잰걸음…日혼다 새고객으로 (매일경제) 

9일 업계 등에 따르면 LG전자는 2022년 생산될 혼다 제품에 차량용 텔레매틱스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에 맞춰 LG전자와 혼다는 관련 제품 개발을 위한 협업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혼다에 납품하는 텔레매틱스는 인천과 베트남 하이퐁에 위치한 LG전자 공장에서 생산하게 된다.

 

HMM, 삼성중공업과 스마트·친환경선박 공동연구한다 (연합뉴스) 

HMM[011200](현대상선의 새이름)이 삼성중공업[010140]과 스마트·친환경 선박 공동 연구에 나선다. HMM은 8일 오후 부산 HMM 오션서비스에서 삼성중공업과 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일하는 법(1)] 모빌리티 시대 이끌 박정국 대표의 애자일 조직론 (뉴스투데이)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글로벌 자동차산업이 직격탄을 맞았음에도 현대모비스는 굳건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까지 8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평균 영업이익률은 10.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7회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 내달 14일 온라인 개최 (연합뉴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 2천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오픈소스 기반의 5세대 이동통신(5G), 인공지능(AI), 로봇,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소스 콘퍼런스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한컴그룹, 우주·드론 전문기업 ‘인스페이스’ 인수 (서울경제)

한컴그룹이 인수한 ‘인스페이스’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신의 최명진 대표가 2012년 설립한 기업으로, 항공우주 위성 지상국 분야 기술 1위 기업이다. 주로 위성 지상국 구축 및 운영, 인공지능 기반의 위성·드론 영상 분석 분야 기술력으로 주목받아왔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