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Wed. September 9, 2020

IIoT & Manufacturing

울산시, 아시아 첫 세계경제포럼 ‘제조혁신 허브 도시’ 등재 (연합뉴스) 

울산시는 7일 범세계적인 경제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국제 민간기구의 하나인 세계경제포럼의 ‘제조혁신 허브’로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아시아 최초, 세계 9번째 제조혁신 허브 도시가 됐다.

 

울산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등과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 구축 협력 (기계신문) 

울산광역시는 9일 자율운항선박 통합사업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시와 자율운항선박 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간 각각 체결됐다.

Industry News

인터넷 트래픽 점령한 IT공룡…法으로 `망사용료` 내게한다 (매일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구글, 페이스북, 넷플릭스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에 대한 `망 사용료` 부과 근거를 마련하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일명 `넷플릭스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업법은 넷플릭스와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들의 한국 이동통신망 사용에 대한 `무임승차` 논란이 계기가 돼 생긴 법이다.

 

두산중공업, 가스터빈 대형화 박차…그린뉴딜·글로벌 시장 조준 (전자신문)

8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S2급(380㎿) LNG 가스터빈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270㎿급인 H시리즈의 후속 모델이다. 기술 개발의 핵심 관건은 가스터빈 발전 용량을 늘리는 것이다.

 

로봇 품질서 기능 안전성까지 책임진다 (디지털타임스)

8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 SW공인시험소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소프트웨어의 기능안전(IEC 61508-3) 분야를 시험할 수 있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구름 탄 데이터센터…‘하이퍼스케일’ IDC가 몰려온다 (디지털데일리)

이미 아마존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오라클 등은 국내에 데이터센터를 마련하고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부분 통신사나 IT서비스업체의 데이터센터를 상면임대(코로케이션) 방식으로 사용 중이지만, MS은 이외에 부산 강서구 미음산단에 직접 데이터센터를 건립 중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