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hu. August 27, 2020

IIoT & Manufacturing

[전문가에게 듣다] 제조업 경쟁력과 스마트공장 고도화 방안은? (헬로티) 

이정철 책임(한국생산성본부 스마트제조혁신센터) : 제조업 경쟁력은 QCD(품질, 원가, 납기)를 잘하면서 생산성을 얼마나 높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낭비 요소를 줄이는 부분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단순히 제조 관점에서 보면 크게 3가지로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오므론제어기기, ‘i-Automation’으로 혁신의 스마트팩토리 연다 (인더스트리뉴스)

오므론제어기기(이하 오므론)는 ‘i-Automation’이라는 비전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제조업의 상품 제조 현장의 혁신을 리드하고 있다. i-Autiomation 은 3가지 i, Intergrated(제어진화), intelligent(지능화), interactive(사람과 기계의 협조)로서 스마트팩토리 실현에 필수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에어릭스, ‘U-SCADA’로 국내 스마트공장 지원 나서 (테크월드)

에어릭스는 이를 위해 ‘U-SCADA’ 시스템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이는 IoT 기술과 PLC 통합 기술이 융합돼 복잡한 설비의 PLC 정보를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소화한다.

Industry News

디지털 SOC, 한국판 뉴딜의 성공 모델 될까 (ZDNet)

디지털 SOC는 말 그대로 기존 SOC에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5세대 통신기술(5G) 같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는 거다. 정부는 기존 SOC에 이들 ‘디지털 옷’을 입히는 것에 2022년까지 4조8000억원을 투입한다.

 

5년 앞으로 다가온 세종 스마트시티, LG CNS가 주목받는 이유 (조선비즈)

총사업비 2조원, ‘데이터 중심의 도시’를 표방한 세종시 스마트시티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세종시 5-1생활권에 여의도(약 274만㎡)만한 부지로 조성될 스마트시티 용지 조성공사가 최근 첫삽을 뜬 데 이어 스마트시티를 기술적으로 구현할 민간사업자간 경쟁도 불붙기 시작했다.


[테크인사이드]국내 대기업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경쟁의 세계’
(
디지털투데이)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경우 그동안 아마존웹서비스(AWS) 중심으로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해왔는데 최근들어 AWS 비중을 줄이고, 상대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용 비중을 늘리려는 모습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