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Wed. August 26, 2020

IIoT & Manufacturing

NHN-서울대, 제약·바이오 AI 스마트 팩토리 구축한다 (뉴스웍스)

NHN과 서울대학교는 제약·바이오 부문 인공지능(AI)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서울중기청, LS일렉트릭·서울테크노파크와 스마트공장 보급나선다 (매일경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은 서울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고도화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LS 일렉트릭, 서울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Industry News

내년 예산 550조원 달할 듯…26일 당정협의 9%안팎 증액 (매일경제)

당정이 내년 예산을 최대 550조원 규모로 편성할 예정이다. 올해보다 약 9% 늘어난 규모며, 코로나19 대응과 한국판 뉴딜, 복지 예산 등에 내년 예산이 집중 편성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6일 국회에서 예산 당정협의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한다.

 

LS일렉트릭, 신재생에너지로 전력구조 전환의 한 가운데 서다 (비즈니스포스트)

LS일렉트릭은 전체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전력인프라사업부에서 송배전, 변전 시설 구축을 위한 기자재와 시스템을 판매한다. 융합사업부에서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분산형 전원 시스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초연결·초지능이 완성하는 2025년의 미래도시 세종과 부산…`K시티` 수출 꿈꾼다 (매일경제)

국토교통부는 세종 5-1생활권과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두 곳을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지정하고 5년간 각 2조5000억원씩 약 5조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지난 7월 마감한 민간사업자 공모에는 LG CNS와 현대자동차 등이 참여의향서를 냈다.

 

현대모비스, 폭스바겐 · 테슬라와 손잡나 (초이스경제)

로이터의 25일(미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시장의 확대에 맞춰 그룹 이외의 판매처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공급처를 늘리면 생산량 증가와 함께 부품 가격을 낮출 수 있게 된다.

 

한전, 디지털변전소 검증 기술 캐나다에 수출 (연합뉴스)

한국전력[015760]은 디지털변전소 내 설비 간 호환성 문제를 검증하는 기술을 캐나다 전력회사인 하이드로퀘벡에 수출했다고 25일 밝혔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