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Fri. August 21, 2020

IIoT & Manufacturing

정부, 산업 데이터 활용한 ‘디지털+제조업’ 혁신성장 전략 발표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산업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과 제조업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기반 산업 혁신성장 전략’을 발표하고 실행한다. 산업데이터는 현재까지 금융, 통신, 유통 분야와 달리 빅데이터 활용성이 떨어졌는데 향후 인공지능 자동차, 사물인터넷 가전 등 디지털과 제조업을 결합한 분야에 활용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스마트공장 성공 위해 수요-공급 공동 컨소시움 꾸려야” (전자신문)

스마트공장의 보급 확산을 위해서는 스마트공장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산업단지 및 협회 중심의 컨소시엄 구성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공급기업의 부실화를 막고 보급 이후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수요기업을 줄이기 위해서다.

AR

[CEO 칼럼] 제조업이 스마트 글라스를 쓴다면 (아주경제)

제조업 전반에 DNA 기술이 도입된다면 그간 저조했던 산업 데이터 활용률을 끌어올려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 무엇보다 자동차·조선 등 우리의 주력 제조업 분야가 DNA 기술과 본격적으로 결합하면, 제조 전반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VR·AR로 집구경, 가구·가전 미리 배치해보고 산다 (조선일보)

삼성전자는 “코로나 속에서도 AR 가상 배치와 같은 비대면 서비스 덕에 상반기 글로벌 온라인 매출 비율이 22%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7%포인트 늘었다”고 했다.

 

[미래기업 포커스]’현장에 구축한 가상세계’ 익스트리플, XR기술 제조업 고도화 지원 (전자신문)

메타뷰는 신제품 개발에서 생산·라인 운용과 안전·물류·마케팅·사후관리(AS)까지 다양한 현장 업무에 XR 기술을 접목, 원격 지원자와 현장 작업자가 한몸같이 협업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제조 XR 어시스턴스 시스템’이다.

Industry News

GE·구글 키워낸 ‘산업데이터’ 韓산업 혁신에 적용한다 (뉴스1)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열린 ‘제2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 겸 제1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적시·적절한 데이터 확보 지원 △데이터·AI(인공지능) 활용산업 밸류체인 고도화 △산업 디지털 혁신인프라 구축 등 3대 추진과제가 포함된 ‘디지털 기반 산업 혁신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조선강국, 스마트 선박이 답]③스마트 선박, 조선업 퀀텀점프 기회 되려면? (이코노믹리뷰)

현재 스마트 선박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곳은 명실상부 유럽이다. 유럽은 2012년부터 3년간 선박의 자율운항을 위한 MUNIN(Maritime Unmanned Navigation through Intelligence in Networks) 프로젝트에 총 380만유로, 한화 53억원의 예산을 투자하는 등 가장 앞서 기술을 선도해오고 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