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hu. August 20, 2020

IIoT & Manufacturing

“스마트그린산단 추진 위해 엔지니어링 육성 전략 필요” (ZDNet)

조용주 수석연구원은 인터스트리 4.0 이후의 변화와 스마트공장 정책 추진현황에 대해 전반적인 개황을 설명한 후 향후 스마트공장 추진전략을 제언했다. 제언내용은 스마트공장이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이 협력해 부가가치가 있는 이플랜트 공장을 만들 수 있는 엔지니어링 기업을 육성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숙련공 대체 ‘다관절 로봇’ 개발…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서울경제)

국내 건설업계의 ‘맏형’ 격인 현대건설이 건설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건설 현장 작업용 로봇 개발 △모바일 서비스 로봇 사업 △현장건물 내 자율주행 핵심 기술 개발 △중장기 사업 추진 전략 등 건설 산업에 최적화한 로봇 기술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자동차부품 기업 만도, 의료기기 개발 (오마이뉴스)

글로벌기업 만도가 의료기기 개발을 추진한다. 자동차부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밀 의료기기 제품을 만들 계획인 것. 개인용 양압기 개발부터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AR

“이것이 삼성의 AR 글래스” (뉴시스)

19일 인도의 IT 전문매체 ’91모바일즈'(91mobiles)는 삼성전자가 최근 한국에서 AR 글래스 디자인과 관련한 특허 출원을 냈다며 특허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AR글래스는 금속 테에 일반적인 안경과 같은 디자인이다.

 

‘AR’ 코로나 팬데믹 속 마케팅 핵심 기술로 떠오르나 (IT조선)

기아자동차는 18일, AR을 접목한 4세대 카니발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는 현실 공간에 그래픽을 더한 기존 AR 콘텐츠 방식을 넘어, 현실 속에 가상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Industry News

[단독] 현대차, 세계 첫 로보택시 상용화 노린다 (한국경제)

1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장웅준 자율주행사업부장(상무)은 최근 모셔널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기로 확정됐다. 장 상무는 2017년 당시 37세의 나이로 임원으로 승진해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이후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연구를 총괄했고, 앱티브와 합작법인을 세우는 작업도 주도했다.

 

홍남기 “산업지능화펀드 조성해 디지털기업에 5년간 4천억 투자” (연합뉴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디지털 혁신 선도기업에 투자하는 ‘산업지능화펀드’를 올해부터 2024년까지 4천억원 규모로 조성해 유망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T, 무인매장 에너지 최적화 AI솔루션 론칭 (IT비즈뉴스)

KT 기가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플러스는 매장의 전력 소비효율성을 높이고 매장 내부 환경을 측정해 점주에게 알림을 주며 원격에서 모바일 기기로 매장 설비를 제어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