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Wed. August 19, 2020

IIoT & Manufacturing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제조가 핵심…2024년 500조 규모” (뉴시스)

트렌드포스는 “2021년 제조업의 회복은 보다 안정적이고 유연한 공급망에 달렸다”라며 “원격 운영과 비대면 장비의 기존 사용 사례 외에도 기업은 가상 작업 공간의 사본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IoT 센서 및 장비, 블록체인 및 3D 프린팅 등의 더 많은 인더스트리 4.0 기반 기술을 통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Industry News

코로나 덮친 ‘세계의 공장’…디지털 경제로 급속 전환 (한겨레)

지난 40년간 ‘세계의 생산공장’ 역할을 해온 중국이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공업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 급속히 전환하고 있다. ‘디지털경제 고속성장’이라는 제2차 성장모델 변혁단계로 이행하면서 거대한 질적·구조적 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발전공기업, 국산 가스터빈 공급 박차(종합) (아시아경제)

전문가들은 노후 석탄화력의 연료 전환에 따라 국내 가스터빈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34년까지 18대 이상의 터빈 수요가 발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기술 자립화를 위한 국산화 논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SKT 5000여 전직원 `클라우드 열공` (매일경제)

SK텔레콤이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온택트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전 직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를 주제로 `필수 강의`를 운영하는 일은 드물다는 게 통신 업계 설명이다.

 

“엔비디아, ARM 단독 인수 협상 나섰다”… 최대 62조원 ‘메가딜’ (조선비즈)

지난 15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 지역지 이브닝 스탠더드는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엔비디아와 ARM 매각을 위한 단독 협상에 돌입하고 올 여름 안에 거래를 마칠 것”이라며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매각 대금으로 400억파운드 가량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