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Fri. August 7, 2020

IIoT & Manufacturing

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 ‘IoT 공조제어시스템’ 협회표준 제정 추진 (전기신문)

최근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회장 김영일)는 ‘IoT 기반의 건물 공기조화 제어시스템(IoT 공조제어시스템)’의 협회 단체표준 제정과 관련해 오는 31일까지 의견수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상 전자 내비게이션, 한국서 내년 상용화 나선다 (부산일보)

우리나라가 내년부터 세계 최초로 해상 전자 내비게이션(e-내비) 시스템을 운영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해상무선통신망(LTE-M)과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e-내비, 전국 연안 622 곳에 구축한 기지국과 운영센터 9곳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Industry News

커지는 로봇수술 시장…130 달러 ‘도전’ (한국경제TV)

2000년 초반에만 해도 의료계에서 로봇 사용은 생소했지만, 지금은 상용화되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로봇수술 관련 글로벌 시장이 팽창하는데 정작 국산 수술로봇이 설 자리는 마땅치 않습니다.

 

기대반 우려반··· “클라우드를 능가할 엣지 시대” 어떠할까 (CIO Korea)

리눅스 재단의 네트워크 부문 총괄 매니저 아르피트 조시푸라는 “엣지 컴퓨팅이 2025년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추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누구나 개발자 #1] ④‘인텔리전트 엣지와 클라우드’의 궁극적 지향점 (IT조선)

최근에 AI가 광범위하게 적용되면서 IoT와 AI를 접목해 AI-IoT, 지능형 IoT라는 표현이 등장했다. 다르게 표현하면 ‘Intelligent of Things’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기존 IoT의 ‘인터넷’이라는 연결성보다는 인텔리전트가 강조된 의미로 약어를 바꾸어 볼 수도 있다는 것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