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Wed. August 5, 2020

IoT/Manufacturing

로보티즈-SK텔레콤, 실외 자율주행 로봇에 5G MEC 기술 적용 (전자신문)

로보티즈는 SK텔레콤과 협력해 5세대(G) 이동통신 모바일에지컴퓨팅(MEC)을 활용한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한다고 4일 밝혔다.

 

“AI에 디지털 트윈 결합… 사회적 난제·갈등 해결사로 자리매김” (디지털타임스)

양영진 아인스에스엔씨 대표는 ‘디지털 트윈 전도사’다. 2018년 ‘BAS(빅데이터·AI·시뮬레이션) 솔루션 기반의 시스템통합 전문기업’이란 비전을 선포하고, 그해 10월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도 설립했다.

CAD & PLM

날개 달린 산업용 3D 프린팅, 치열한 주도권 경쟁 (인더스트리뉴스)

지난 6월 23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2차 정보통신전략위원회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제2차 3D 프린팅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한국 정부는 민간 중심 시장에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을 확산시켜서 일명 ‘3D 프린팅 스마트팩토리’를 발굴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최적의 산업용 3D 프린팅 활용 높이는 5가지 팁 (인더스트리뉴스)

3D 프린팅 컨설팅을 맡고 있는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솔루션은 숨어있다”고 말한다. 3D 프린팅 기술이 제조현장에 가져다줄 수 있는 솔루션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무궁무진하다.

Industry News

[더벨]효성중공업, 데이터센터 신사업 진출한다 (더벨)

데이터센터가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유통시키는 과정에서 대규모 전력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그간의 전력사업 노하우 등은 다각도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예컨대 효성중공업이 갖추고 있는 변전소 전력설비 자산관리 솔루션(AHMS)은 전력설비 설계·제작·운영경험을 빅데이터화하고, 설비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기기의 운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유가 상승에 해양플랜트 시장 꿈틀…발주 기대감 솔솔 (EBN) 

국제유가가 상승세에 접어들며 오랜 기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고부가 해양설비(해양플랜트) 발주 기대도 조심스레 나온다.

 

[방위산업 누가 뛰나] LIG넥스원, 한계 돌파 구상은…’미래 이동수단 사업’ (뉴스핌)

LIG넥스원이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부 발주에 의존하는 방산사업은 안정적인 성장을 보장하는 대신 초과 성장에는 한계가 뚜렷하기 때문이다.

 

중국, 외국계 법인 ‘ARM’ 국유화 “우리도 뺏길라” 한국기업들 당혹 (파이낸셜뉴스)

4일 중국 현지 언론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ARM 영국 본사는 중국법인의 최고경영자(CEO)인 앨런 우를 해고하는 인사조치를 했지만 ARM 차이나는 이에 불복, 독자 경영을 발표했다. 일종의 쿠데타로, ARM 차이나는 현재까지 앨런 우가 사장직을 수행 중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