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ue. July 28, 2020

IoT/Manufacturing

한수원, 신고리 3·4호기에 ‘디지털 트윈’ 적용 (전자신문)

한국수력원자력이 한국형 원전이 적용된 신고리 3·4호기에 ‘디지털 트윈’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시범 구축한다. 빅데이터 플랫폼은 원전 운영과 고장예측 진단, 실시간 감시 등을 위한 시각화 모델을 만드는 데 쓰인다.

 

현대차 계열사 “수소경제로 헤쳐모여” (국민일보)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글로벌 종합 중공업(철도 방위 플랜트 환경 사업) 계열사인 현대로템은 현대차 그룹이 추진하는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전략에 맞춰 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설비공급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CAD & PLM

더블에이엠, 전통 공정 극복하고 ROI 높이는 3D 프린팅 솔루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더블에이엠(대표 황혜영)은 적층가공기술 솔루션 및 응용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3D 프린팅 기업 스트라타시스의 국내 공인 리셀러 중 한 곳이다.

 

MSC소프트웨어, 설계 최적화 완성할 Apex Generative Design 출시 (헬로티)

한국MSC소프트웨어는 설계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MSC Apex Generative Design 20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ndustry News

LS그룹, 스마트 디지털·그린 기술로 경제 활성화 기여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정부의 한국형뉴딜 정책에 따라 디지털·그린 분야 인프라 구축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LS그룹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그룹 연구개발(R&D)과 미래 준비 전략으로 추진한다.

 

현대모비스, 전동화 부문 매출 3兆 달성 ‘청신호’ (아시아경제)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부문 사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 상반기에만 관련 매출이 1조6000억원을 넘어서면서 2018년 제시한 ‘2020년 전동화 부문 매출 3조원’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S-BRT 상용화 실증사업 속도 (건설경제신문)

‘도로 위 지하철’로 불리는 슈퍼 간선급행버스(S-BRT)의 상용화를 위해 실제 도로에서 테스트해보는 실증사업이 시작된다. 기존 BRT가 중앙버스전용차로 수준에 머문 저속인데 비해 S-BRT는 전용차로를 달리면서 교차로에서도 멈추지 않기 때문에 출ㆍ도착 시간 오차가 2분 이내다.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올해 넘길 듯…1조원대 소송 맞물려 (국민일보)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이 올해를 넘길 전망이다. 이 회사가 피고인 1조원대 소송의 대법원 판결이 아직 오리무중이기 때문이다. 판결까지 최소 수개월이 남아 그때까지 천문학적인 소송 가액이 매각을 가로막을 전망이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