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Mon. July 27, 2020

IoT/Manufacturing

빅데이터·자율운항…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조선업계 (이데일리)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과 한국조선해양은 ‘지능형 선박기자재관리솔루션’(HiEMS)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소·부·장처럼…’제조업 자생력 키우기’ 올인 (한국경제)

정부가 소재·부품·장비(소부장)를 넘어 제조업 전반의 자생력 강화에 ‘올인’하기로 했다. 제조업 전반의 가치사슬에 대한 전수조사를 해 국내 제조업 발전에 필수적이지만 해외 의존도가 높은 분야를 추려낸 뒤 대대적인 국산화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AR

‘종이 도면 없어도’…삼성중공업, 3D 모델로 설계 인증받는다 (연합뉴스)

삼성중공업[010140]이 업계 최초로 미국 선급인 ABS와 ‘3D 모델 기반 선박 설계 승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상현실 발전소, 어떤 효과가 있을까? (YTN사이언스)

디지털트윈의 활용 분야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발전소. 발전소를 3D 스캐너로 정밀 스캔을 한 뒤 가상의 발전소를 만든다.

 

VR·AR로 원격강의 듣고 연구 실험까지… `내손안의 캠퍼스` 성큼 (디지털타임스)

한양대는 그동안 대면수업으로 해 온 과학·공학 실험도 가상의 공간에서 수행하기 위한 VR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일반적인 강의는 동영상 촬영을 통해 비교적 쉽게 대체할 수 있지만, 과학·공학 실험을 비대면으로 하려면 현실세계의 현상을 가상 공간에서 재현하기 위한 VR, AR, 3D 모델 개발이 필수다.

Industry News

티맥스AI “인공지능 사업 기반 마련 가속화”…’토탈AI’ 개발한다 (블로터)

티맥스AI가 본격적인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티맥스AI는 과기정통부 산하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하고 AI 수요·공급 기업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AI 생태계 조성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 매출 2위 지켰지만 영업이익 3위로 주저앉아 (한국경제TV)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상반기까지의 실적을 속속 공개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문에서 매출 2위는 지켰지만 영업이익은 대만의 TSMC에 밀려 3위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화디펜스 레드백 출정식…‘K-방산’ 호주 점령 나선다 (국민일보) 

26일 창원시에 따르면 한화디펜스는 24일 오후 창원2사업장에서 레드백 장갑차 시제품의 호주 출정식을 진행했다. 출정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과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 등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