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Fri. July 10, 2020

IoT/Manufacturing

[단독] 현대차, 차세대 스마트공장 개발 조직 신설 (시사저널이코노미)

현대자동차그룹이 차세대 스마트공장 개발조직인 ‘SF이노베이션 센터’를 신설키로 한 사실이 확인됐다. 완성차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시장에 대응하겠다는 취지다. 회사 안팎에서는 단순한 연구기관 이상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내다본다. 그룹 미래전략 수립의 원천조직이 되지 않겠느냐는 해석이다.

 

코로나발 마스크 수요 폭증에 LS ELECTRIC 웃었다 (머니투데이)

일반적으로 자동화 기기 시장은 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만큼 경기침체시 매출 타격도 큰 편이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위생 시장이 새롭게 커지며 LS ELECTRIC의 자동화 기기가 판매가 크게 늘었다. LS ELECTRIC은 설비 및 제조라인을 제어하는 PLC, 장비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인버터 등 공장 자동화 기기의 국내 1위 기업이다.

 

중후장대 산업, 스마트 기술로 ‘안전’ 확보한다 (뉴스1) 

10일 업계에 따르면 철강, 정유화학, 조선 등 중후장대 산업이 안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등이 전통의 장치산업 현장에서 안전강화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

Industry News

재계, 곳간에 兆단위 현금 차곡차곡…’코로나19 팬데믹’ 처방전 (아이뉴스24)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재계 4대 그룹의 핵심 계열사들은 조 단위의 현금을 추가로 비축했다. 재계 1위 삼성은 곳간을 든든하게 채웠다. 내부에 쌓아 두고 있는 순현금 보유량은 역대 최대치다.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신제품 6종 출시 (로봇신문)

A시리즈는 가격을 낮춰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높은 속도와 우수한 가속성을 구현했다.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을 적용해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실시한 안전성능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했다.

 

오라클 2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삼성SDS 등 고객 데이터센터서 이용” (블로터)

오라클이 오라클 전용 리전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 출시를 온라인 상에서 발표했다. 래리 앨리슨 오라클 CTO 겸 회장이 8일(현지시간) 줌을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 관련 신제품 출시를 직접 알렸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