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hu. May 28, 2020

PTC News

[조선산업 코로나 위기극복②] 세계 최대 ‘2만4천TEU’ 컨선 건조 숨은 주역들 (뉴스웨이)

(…) 특히 “선박의 공정은 CM이 컨트롤하며 PTC 엔지니어와 CM의 조화로 빛을 발한 작품”이라며 “30여년 가까운 시간 4계절을 조선소에서 보내면서 가장 기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IoT/Manufacturing

대우조선해양, 스마트십 솔루션 탑재한 초대형 컨선 인도 (연합뉴스)

대우조선해양[042660]은 스마트십 솔루션 ‘DS4®(DSME Smart Ship Platform)’을 탑재한 세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1척을 HMM[011200](현대상선의 새이름)에 추가 인도했다고 22일 밝혔다.

 

KERI 지능 전기기술 창원 기계산업에 접목, 스마트산단 구축 (산업일보)

KERI는 코로나19가 종식된 뒤 맞이하게 될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하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먼저 하반기 중 창원 강소특구의 핵심인 지능 전기기술을 이끌어 갈 ‘한-캐나다 AI 공동연구실’과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의 구축이 본격 추진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에너지스마트화 (전기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제인 사물인터넷(IoT) 제품·서비스 검증·확산사업 사업주관기관으로 선정돼 5월부터 12월 말까지 8개월간 경기도 반월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중소기업 5곳을 대상으로 에너지생산보전솔루션(ETPM) 구축 및 검증사업을 수행한다.

AR

KT “AR·VR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화” (파이낸셜뉴스)

KT는 천재교육과 업무 협약을 맺고 온라인 교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퀄컴, 5G스마트폰 연결 AR글래스 ‘XR뷰어’ 공개 (IT조선)

퀄컴 테크날러지는 26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린 증강현실(AR) 엑스포 AWE를 통해 2021년 출시될 ‘XR뷰어’를 공개했다. XR뷰어는 미국 버라이즌, 한국 KT 등 글로벌 15개 통신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Industry News

통신사들이 ‘공장’에 달려간 3가지 이유 (머니투데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5G 기반의 AI(인공지능) 영상분석, AR(증강현실) 등 IT 기술과 5G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똑똑한 공장을 만드는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제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제조 공장 오류 상황을 ‘제로’에 가깝게 만들겠다는 목표다.

 

“빅데이터 거래소·데이터무역협정 추진하자”…與, 디지털 뉴딜 정책 모색 (전자신문)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27일 21대 국회 개원 준비를 앞두고 개최한 당선인 워크숍 강연에서 ‘한국빅데이터 거래소’ 특수공법인 설립 제안이 나왔다. 또 세계적으로 빅데이터를 자유롭게 교환하는 ‘자유데이터무역협정(FTDA)’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산업부, 건설기계업계 수출확대 ‘총력지원’ (국토일보)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건설기계업계를 대상으로 ‘제6차 포스트 코로나 산업전략 대화’를 개최하고 업계가 당면한 대외여건을 점검했다. 아울러 현재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