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Thu. May 21, 2020

IoT/Manufacturing

포스코ICT-효성그룹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 (파이낸셜뉴스)

포스코ICT와 효성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확산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포스코ICT와 효성ITX는 20일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스마트팩토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공장 정책, 이론 말고 ‘현실적인 접근’ 시급 (헬로티)

2020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대·중소 상생형 구축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스마트화 역량강화 △스마트 마이스터 운영 등으로 나뉜다.

 

삼성,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기업 톱10…亞기업 유일 (뉴스1)

21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제조업 전문지 ‘매뉴팩처링 글로벌'(Manufacturing Global)이 최근 발간한 2020년 5월호에서 삼성은 ‘글로벌 10대 디지털 팩토리'(TOP 10 Digital Factories) 4위에 랭크됐다.

CAD & PLM

단국대, 벤틀리시스템즈와 MOU…공학 설계 전문가 양성 협력 (전자신문)

단국대(총장 김수복)와 다국적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벤틀리시스템즈(한국지사장 김덕섭)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공학 설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손잡았다.

 

발사체 핵심 부품 ‘3D 프린팅’으로 만든다 (전자신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이 발사체 제작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기반기술 확보에 나섰다. 3차원 적층(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발사체 핵심 구성품을 저렴하고, 빠르게 제작하는 방식이다. 발사비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한 소형발사체 기술 확보에 기여할 전망이다.

Industry News

기후변화가 불러온 코로나, 스마트그리드로 예방한다 (ZDNet)

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에 정보통신기술(ICT)을 도입,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해 에너지생산과 소비 효율을 높이는 전력체계다. 에너지저장장치(ESS), 스마트계량기(AMI),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이 스마트그리드의 큰 축을 맡고 있다.

 

“한국판 뉴딜 ‘디지털 SOC’ 7000억이면 된다” (머니투데이)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의 하나로 꼽은 SOC(사회간접자본)의 디지털화가 7000억원이면 손쉽게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가 창출되고 노후 교량과 터널 등의 위험도도 줄어들 수 있다는 분석이다.

 

SW기술·로봇·키오스크 적용… 산업현장 스마트화 전방 지원 (디지털타임스)

롯데정보통신이 산업 현장의 혁신 스피드와 스마트화를 전방으로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단말기 등 첨단 솔루션과 서비스 사업을 확장한다.

 

AI 기반의 스마트물류·배송 시장은 ‘고객경험 향상’에 초점 (헬로티)

DHL은 물류 분야에 디지털 트윈을 도입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개별 컨테이너의 IoT 센서는 위치를 표시하고 손상 또는 오염을 모니터링 한다. 이 데이터는 컨테이너 네트워크의 디지털 트윈으로 머신 학습을 사용하여 컨테이너가 가능한 효율적으로 배포되도록 한다.

 

산업부, 도전·혁신 R&D 과제 ‘챌린지 트랙’ 추진 (전자신문)

산업통상자원부는 도전적·혁신적 연구개발(R&D)을 확산시키기 위한 ‘챌린지 트랙’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챌린지 트랙은 업종별 기존 R&D 사업에서 추진되는 산업적 파급력과 도전성이 높은 과제를 뜻한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