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Clippings

Fri. May 15, 2020

IoT/Manufacturing

스마트팩토리로 공장 폐쇄 리스크 최소화한다 (ZDNet)

현재 각국이 코로나19 확산 억제에 나서며 조업 중단이나 폐쇄 등의 우려는 줄어들었다. 그러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를 비롯한 국내 대표 기업들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한 피해 재발을 우려하고 있다.

 

스맥, 한전 배전자동화시스템 디지털 TRS 환경감시 고도화 사업 수주 (데이터넷)

공작기계, 산업용 로봇 제조 및 IT장비 전문기업 스맥(대표 최영섭)은 한국전력 지능형배전자동화 시스템용 디지털 TRS 인프라 환경 개선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수주 규모는 약 25억원이며, 향후 관련 사업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Industry News

과기정통부 ‘5G기반 디지털트윈 공공선도’ 사업 (전자신문)

경남테크노파크 컨소시엄은 창원NC파크와 마산의료원 등 경상남도, 창원시, 김해시 27개 시설을 대상으로 건물 안전모니터링과 재난관제, 시뮬레이션 기반 서비스와 첨단보안, 증강·가상현실(AR·VR) 등 5G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로봇 자동화 확산된다” (로봇신문)

세계 산업용 로봇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고 있는 야스카와, 오므론 등 일본 산업용 로봇 기업들은 결국 기업들이 로봇 자동화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 에스디플렉스와 AI기반 빅데이터·원격관제 분야 혁신 맞손 (전자신문)

에스넷시스템 원격관제 솔루션은 다양한 규모 산업현장에 손쉽게 고성능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고 자동화 기반 통합 관제를 수행한다. 에스디플렉스의 AI기반 데이터 솔루션이 더해지면 해당 기업은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빅데이터를 처리해 업무효율을 높인다.

 

코로나에서 재발견한 제조업 (경남도민일보)

가뭄이 심하게 들 때면 평소에 보지 못했던 저수지의 바닥을 보듯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겪으면서 우리는 그동안 알 수 없었던 세계 여러 나라의 단면을 엿볼 수 있었다. 상황인지 능력, 의료역량, 시민의식, 글로벌 연대 등에 대한 수준과 속내를 저수지 바닥 보듯이 볼 수 있었다.

COPYRIGHT © 2020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