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9/27)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09-27 10:58
조회
5

Daily News Clippings

Mon. September 27, 2021
IIoT & Manufacturing
[스마트 경남] 경상남도의 혁신 DNA…'제조업 르네상스' 다시 연다 (매일경제)

경남이 스마트 팩토리, 무인선박, 항공우주 산업 고도화 등 전통 제조업에 '스마트'란 옷을 입혀 제2의 전성기를 꿈꾼다. 경남도가 '제조업 스마트화 프로젝트'를 핵심 정책으로 삼고 적극 추진하면서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에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 내년 포항에 연다... 포항공대 맞손 (전자신문)

애플은 27일 포항공대와 손잡고 국내 첫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와 제조업 R&D 지원센터를 내년 개소한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 동의의결에 포함된 상생방안 일환으로 지역간 경제 발전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애플의 주요 투자다.

 

AR

“삼성 이렇게 만들 수 있어?” 애플 200만원 ‘스마트 안경’ 임박 (헤럴드경제)

애플이 접는폰(폴더블) 출시에 앞서 스마트 안경으로 불리는 ‘AR 헤드셋’을 먼저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르면 내년 2분기 출시될 전망이다. 이른바 ‘눈 앞의 디스플레이’인 ‘스마트 글래스’가 가까운 미래에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란 관측이다.

 

가상현실이 새로운 표준…인테리어 업계 VR·AR 서비스 '격돌' (뉴스1)

한샘과 이케아, 현대리바트, LX하우시스, 레이디가구 등에 이어 최근 신세계까사도 이 대열에 합류했다. 주요 업체들 대부분이 VR·AR 서비스를 제공하는 셈이다.

 

Industry News

[C를 찾아서] 조영철 현대제뉴인 사장, 현대重그룹 안살림 설계한 재무 전문가 (아주경제)

지난 7월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과 함께 현대제뉴인 대표이사로 선임된 조영철 사장은 최근 10여년 동안의 현대중공업그룹의 굵직한 움직임에 관여한 인물로 꼽힌다. 그는 1988년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30년 넘게 일하면서 그룹 재무구조 혁신에 공헌한 재무 전문가로 평가된다.

 

현대차그룹, 싱가포르서 E-모빌리티 시범사업 진행 (헤럴드경제)

현대차그룹은 싱가포르 전기차 충전업체 SP그룹과 아이오닉 5와 충전크레딧을 함께 구독하는 E-모빌리티 시범사업에 나선다.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에서 이룬 첫 결실이다.

 

AWS, 엣지컴퓨팅 확키우나...전담 조직 띄운다 (디지털투데이)

최근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자체 확보한 메모와 내부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한 기사를 보면 AWS는 최근 EC2엣지 부서를 만들고, 통신 업체인 컴캐스트 출신 잰 호프마이어를 사업을 총괄한 부사장으로 투입했다.

 

엔비디아, 로봇운영체제 성능 가속화 위해 오픈 로보틱스와 협력 (아이티데일리)

AI 컴퓨팅 기술 기업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오픈 로보틱스(Open Robotics)와 함께 엔비디아 젯슨(Jetson) 엣지 AI 플랫폼과 GPU 기반 시스템에서 로봇운영체제 ‘ROS 2’의 성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