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9/8)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09-08 09:50
조회
5

Daily News Clippings

Wed. September 8, 2021
IIoT & Manufacturing
디지털 트윈 집중육성...3D 객체 데이터 5만건 구축 (ZDNet)

제조, 물류, 의료 등 주요 산업별로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적용해 생산과 운영의 효율화를 추진한다.대표적인 사례로 소부장 기업의 제조공정에 디지털 트윈을 도입해 효울적인 공정 과정을 위한 시뮬레이션을 운영하거나 항만물류를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마련하는 식이다.

 

‘디지털 브레인’ 장착…산업설비 고장·사고 AI 사전 차단 (헤럴드경제)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인 윤병동 대표가 설립한 테크 스타트업 원프레딕트. 산업AI 기반 산업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개발 이후 상용화에 성공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원프레딕트의 솔루션은 국내 주요 전력·발전소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현장에 제공되고 있다. 가디원의 첫 고객사인 한국중부발전에는 신보령화력발전소 내 터빈설비 진단을 위한 솔루션이 적용됐다.

 

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 업체 ‘시즐’, 5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플래텀)

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 개발업체인 ‘시즐’이 5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티인베스트먼트, 린드먼아시아 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KB증권, SK증권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시즐은 지난해 28곳의 공장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해 27.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AR

현대차 투자 '웨이레이', 車 전면유리 AR 솔루션 2023년 양산 (전자신문)

현대자동차가 투자한 스위스 차량용 증강현실(AR) 전문업체 웨이레이가 차량 전면유리 전체를 활용하는 AR 솔루션을 개발했다. 2023년 초까지 대규모 양산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AR로 자연관찰을"…'웅진북클럽 땅친구물친구 인터랙티브북' 출시 (뉴스1)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AR)로 자연 속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웅진북클럽 땅친구물친구 인터랙티브북'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Industry News

5G 특화망 활성화 위해 민관협의체 만든다 (이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7일 세종시에 ‘5G 특화망 지원센터’를 열고, 민간기업 지원을 통해 5G 특화망 대표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전KDN, 데이터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 (프라임경제)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산업통상자원부 1호 데이터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전KDN은 '가명정보 결합 및 반출 등에 관한 고시'에서 정한 결합전문기관 지정 기준인 조직·인력, 공간·시설, 시스템 및 보안, 정책·절차, 재정 6개 분야 27개 항목의 지정 요건을 모두 충족해 산업통상자원부의 결합전문기관 지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을 받았다.

 

'1 가전' LG전자, 8년째 '마이너스' 전장사업 계속한 이유 (머니투데이)

"비온 뒤 해 뜬다" LG전자의 자동차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의 지난 8년을 요약하는 말이다. 7일 LG전자와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LG전자 VS본부의 올해 4분기 매출액은 2조1800억원으로, 29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AI 기술 경쟁력 강화, 기업·학계·정부 머리 맞댔다 (중앙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인공지능 최고위 전략대화’를 열고 AI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임혜숙 과기부 장관과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박정호 SKT 대표, 구현모 KT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다니엘리 삼성전자 글로벌 AI센터장, 한성숙 네이버 대표, 여민수 카카오 대표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