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6/25)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06-25 09:49
조회
249

Daily News Clippings

Fri. June 25, 2021
IIoT & Manufacturing
LG유플러스,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모니터링 인프라 구축 (이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한국전력거래소(대표 정동희),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대표 최종웅)와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하고,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모니터링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형 ‘그린뉴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안경애의 온테크]“디지털 혁신이 살 길”…AI·데이터로 변신 중인 굴뚝기업들 (디지털타임스)

중국은 물론 국내 경쟁사와 기술전쟁을 펼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술격차를 넓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배터리 제조설비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고 잔여수명을 예측해 전체 제조효율을 높이고 있다.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미래 경쟁력 핵심" (뉴시스)

두산인프라코어는 손동연 사장이 24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최고기술경영인클럽(CTO클럽) 6월 정례모임에서 건설기계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 이 같이 강조하고 두산인프라코어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략 방향, 성과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AR

롯데홈쇼핑, VR·AR 디지털 신기술 생방송 적용 확대한다 (이데일리)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 화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하고, 방송 중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인공지능·증강현실 한 번에' 조선대, 첨단기술 활용공간 개소 (뉴시스)

조선대학교가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AR) 등 첨단기술을 한 번에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개방형 창의공간을 조성했다. 혁신공간은 인공지능, 증강현실을 체험하거나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기기를 갖췄다. 360도로 자유롭게 걷고 뛰며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구역과  VR·AR이 혼합된 MR(Mixed Reality)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구역 등이 마련됐다.

 

Industry News

내년도 R&D 예산 23조5000억…6G 예산 73% '↑' (정보통신신문)

내년도 주요 R&D 예산 규모가 23조5000억원으로 확정됐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1조8900억원이, 6G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올해보다 73.6% 증가한 285억원이 투입된다.

 

산학연 손잡고 내년까지 '디지털 전환 과제' 100여개 추진 (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결성식을 열었다.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는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공통기술과 표준을 제공하고, 업종별 디지털 전환 방향을 수립하는 산·학·연 협의체다.

 

[단독] 현대차, 도심항공 사업 위해 英 ANRA '맞손'…"AAM 생태계 구축" (더구루)

현대차그룹은 23일(현지시간) 영국 ANRA 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AM 운영을 위한 개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AAM 운영 생태계 구축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로템, 협력사와 이집트 철도시장 진출 (헤럴드경제)

이번 계약은 향후 3년 간 총 연장 118km 구간의 14개 역사 신호시스템을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이집트 철도 신호 현대화 사업을 협력업체인 대아티아이와 함께 수행한다.

 

진격의 'K방산'…첨단무기 이어 우주까지 넘본다 (한국경제)

올해 우리나라의 국방 예산은 52조 8401억원으로 군사비 지출에서 세계 10위권이다. 이 중 무기를 개발하거나 구매함으로써 군사력을 높이는 방위력 개선비는 16조 9964억원. 이를 기반으로 국내 방산업체들은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한 무기체계 국산화와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