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21)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7-21 10:18
조회
9

Daily News Clippings

Thu. July 21, 2022

Market Trends
"건물 에너지소비 15%이상 절감"…서울시·산업부, 맞손 (뉴시스)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에너지효율 선진강국 대한민국과 스마트 에너지도시 서울 건설’이라는 공동비전 달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스마트건설 활성화…“2030년까지 전 건설과정 디지털화·자동화”  (헤럴드경제)

건설산업을 기존의 종이도면·인력 중심에서 첨단 기술 중심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본격화된다. 1000억원 이상 공공공사부터 건설 전 과정에 건축정보모델링(BIM) 도입이 의무화되고, 문서형식의 설계·시공기준 1000여개의 디지털화도 추진된다.

 

Focused Industries

산업부, 원전 수출 조직 강화…새 정부 국정과제 이행 속도 (뉴시스)

산업통상자원부가 2030년까지 원전 10기 수출을 목표로 하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발 맞춰 원전 조직을 강화한다. 구체적인 윤곽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범정부 차원의 조직개편을 통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Key Accounts

[단독] 현대차, 글로벌 최고안전책임자 신설…안전경영 강화 (더구루)

현대차 북미권역본부(HMNA)는 19일(현지시간) 브라이언 라토프(Brian Latouf) 현대차 HMNA 최고안전책임자(CSO)를 글로벌안전전략사업부 GCS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미래車 시대 SW 경쟁력 확보에 총력 (전자신문)

현대모비스가 소프트웨어(SW)와 반도체 등 미래차 핵심 성장 동력을 중심으로 사업 전환에 속도를 낸다. 기존 자동차산업이 정밀한 기계장치 기술을 요구했다면, 이제는 차량에 적용되는 수많은 시스템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SW 경쟁력을 갖춘 업체가 주도권을 갖기 때문이다.

 

[3高 덮친 기업들]LG전자, 모빌리티·로봇 앞세워 '고객 삶 속으로' (뉴시스)

LG전자는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도 '고객 경험' 혁신을 화두로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가고 있다. 고객의 '미래의 더 나은 일상'을 목표로 모빌리티, 로봇 등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COPYRIGHT © 2022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