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18)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7-18 09:24
조회
8

Daily News Clippings

Mon. July 18, 2022

Market Trends
(현장+)홀로렌즈 쓰니 군사 작전 현장이 눈앞에…일상에 침투한 메타버스 (뉴스토마토)

서울 상암동에 마련된 한국가상증강현실컴플렉스(KOVAC)에는 아시아권 최대 규모의 'K-실감스튜디오'가 마련돼 있다. 이 스튜디오에서는 4K 카멜 60대가 360도 촬영을 해 디지털 휴먼 등 3D 입체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다.

 

[無人 시대]①산업계 전반에 바람…車·선박·굴삭기·로봇까지 (뉴시스)

기술이 발전하면서 산업계 각 분야에서도 자동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차를 비롯해 각종 로봇에 이어 선박과 건설기계까지 무인 시스템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Focused Industries

SKT "UAM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될 것" (이데일리)

미래형 모빌리티 도심항공모빌리티(UAM)에 도전장을 내민 SK텔레콤이 부산국제모터쇼에서 UAM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UAM 사업을 준비 중인 국내 기업 중 부산 국제모터쇼에 참가한 것은 SKT가 유일하다.

 

美·濠·獨 등 지상무인차량 개발 경쟁...韓 육군도 개발나서 (글로벌이코노믹)

17일 한국자동차연구원의 '군용 지상무인차량 개발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UGV 시장은 지난해 31억달러(약 4조원)에 불과했지만, 오는 2030년에는 56억달러(약 7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경기침체에 흔들리는 반도체시장…삼성·SK의 타개책은? (이데일리)

물류·원자잿값 폭등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으로 경기침체 우려가 높아지며 반도체 시장 역시 타격을 입는 모양새다.

 

Key Accounts

블루오벌SK VS 얼티엄셀즈…K-배터리 합작 법인 북미 휩쓴다 (ZDNet)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SK온과 포드자동차의 합작법인 설립이 지난 14일 결실을 맺었다. 양사는 블루오벌SK를 공식 출범하고 미 현지 공장 건립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비싼 차가 효자… 현대차, 8년만에 영업익 2조 기대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의 올해 2·4분기 전 세계 판매량이 전년 대비 5.4% 줄었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공급망 불안 속에서도 제네시스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등 고가 차량 판매증가로 8년 만에 영업이익이 2조원을 넘을 것이란 관측이다.

 

삼성 하만, 올해 영업익 300억 더 번다 (팍스넷)

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하만은 도요타와 5G 통신 텔레매틱스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1000억원 안팎일 것으로 추정된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