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11)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7-11 10:12
조회
10

Daily News Clippings

Mon. July 11, 2022

Market Trends
동북권 메타버스 허브센터 구미에 생긴다 (경북도민일보)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국민의힘·사진)은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동북권 메타버스 허브밸리 구축사업’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는 구미시를 중심으로 한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구축·운영 사업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Focused Industries

조선회사들 ‘바다 위 발전소’에 눈을 뜨다 (국민일보)

울산항에서 남동쪽으로 58㎞ 떨어진 해역에 동해가스전이 있다. 올해 생산을 종료한다. 하지만 동해가스전 플랫폼은 생산을 끝낸 뒤에도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시험 무대로 다시 쓰인다.

 

완성차 업계, 빅데이터 수집에 열심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완성차 업계가 디지털 전환을 진행 중인 분야는 크게 생산, 제품, 유통 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정보통신, 각종 센서 및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등으로 자동차의 디지털 기기화를 넘어 제조 및 판매 전 과정에서도 디지털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임팩트, ‘대형 가스터빈’ 수소혼소 실증사업 추진 (이데일리)

한화임팩트는 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한국서부발전, 한전KPS 등 10개 회사와 함께 F급 가스터빈 수소혼소 발전 실증사업 정부 과제 수주·수행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반도체 장비업체 톱4, 모두 한국으로…기대감 부푸는 업계 (머니투데이)

반도체업계 한 관계자는 10일 세계 주요 반도체 장비업체들의 '한국행 러시'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반도체 초격차 확보를 위해 동분서주하는 국내 업계가 글로벌 장비업체들과 함께 적극적인 경쟁력 확보에 나설 수 있다는 바람이 내포된 발언이다.

 

Key Accounts

현대중공업,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기본설계 순항 (더구루)

글로벌 해군 전문매체 네이벌 뉴스(Navalnews)는 지난 9일(현지시간) 내년에는 기본 디자인 개발이 끝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오는 2024년에는 첫 선박의 세부 설계와 건조 계약이 이뤄진다.

 

현대모비스, 지난해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 특허 1천건 취득 (뉴스토마토)

현대모비스는 10일 '2045 탄소중립 보고서' 와 함께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도 발간했다. 특히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탄소중립 보고서의 핵심 내용과 함께 현대모비스 환경 경영 비전과 전략, 주요 활동 사례가 담겼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