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7)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7-07 09:30
조회
16

Daily News Clippings

Thu. July 7, 2022

Market Trends
LS일렉트릭, '테크 스퀘어'로 똑똑한 종합예술 공장 구축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지난 6월 24일 서울 코엑스(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2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방안 제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LS일렉트릭 김재신 팀장은 초창기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기업의 60~70%가 유지관리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첫 단추부터 잘못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운영 중이라고 지적했다.

 

의료·제약업계도 메타버스 올라탔다…디지털 전환 (뉴스토마토)

6일 업계에 따르면 의료계에선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 병원들이 디지털로 전환하면서 택하는 방식으론 비대면 진료와 원격 진료가 있다. 다만 병원들은 이 같은 솔루션을 바로 도입하는 건 아니다. 즉 메타버스 내에서 비대면 진료와 원격 진료를 구현해 환자의 접근성을 편하게 만든다는 것이 골자다.

 

Focused Industries

“車협력사 28%가 적자, 완성차 공급망 위기” (동아일보)

전자·자동차·조선 등 대표적인 수출기업들은 전국 수백∼수천 곳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수시로 공급망 점검을 하고 있다. 해외 공급망 문제와 물류 대란이 커지는 상황에서 국내 공급망마저 무너질 경우 대기업들도 버텨낼 재간이 없기 때문이다.

 

반도체 패키지 기판 키우는 삼성·LG… 兆단위 투자 경쟁 시작됐다 (조선비즈)

첨단 반도체 패키지 기판인 플립칩(FC)-볼그리드어레이(BGA)와 카메라 모듈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한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의 투자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코오롱, 수소산업 밸류체인 플랫폼 구축 나선다 (아이뉴스24)

코오롱그룹은 6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 2022 인베스터데이'에 참가해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등 그룹이 보유한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수소 생산부터 운송·저장, 발전사업까지 아우르는 '코오롱 H2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車전장에서 맞붙은 LG·삼성, 경쟁과 협업으로 판 키운다 (조선비즈)

LG와 삼성이 전장(電裝·자동차 전기장치 부품)으로 전장(戰場)을 옮겼다. 가전, 스마트폰 등으로 쌓은 전기, 전자 기술력을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에 접목해 새 먹거리로 삼겠다는 것이다.

 

Key Accounts

현대건설·삼성엔지니어링, 아람코와 '新사업 동맹' (한국경제)

현대건설과 삼성엔지니어링이 세계 최대 에너지기업 아람코의 중장기 성장 프로젝트 사업 파트너로 선정됐다. 아람코가 발주하는 사업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

 

LG엔솔, 日상용차 이스즈에 '1조 규모' 배터리 공급 (뉴시스)

6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이스즈 전기트럭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내용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공급 예상 규모는 1조원 이상으로 알려졌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에 美 전기차 부품 공장 건설 (이투데이)

LS 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중국에 이어 멕시코에 두 번째 생산 기지를 구축하고 북미 전기차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Competitors

버넥트, 필리핀 KEPCO SPC 화력발전소에 XR 솔루션 적용 (테크월드)

버넥트는 KEPCO SPC 화력 발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AR(증강현실) 정비·원격지원 앱, VR(가상현실) 운전지원 웹, VR 교육 콘텐츠·체험 설비, 현지 직원 대상 교육·매뉴얼 등 다양한 XR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