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5/2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5-23 09:26
조회
4

Daily News Clippings

Mon. May 23, 2022

Market Insight   
세계 4대 공작기계 전시회 '서울국제공작기계전' 개막 (연합뉴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29개국, 800여개 업체가 참가해 4천800개 부스에서 공작기계를 비롯한 제조 장비 8천여개 품목을 전시한다. advertisement 최신 제조 경향인 초고속·고능률·복합가공 기술 및 다축·하이브리드 기술과 함께 메타버스(가상공간) 제조, 디지털 트윈 가공 등 미래 산업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다.

 

Focused Industries

"한미 정상회담에서 주목할 산업은…반도체·자동차·배터리 등" (이데일리)

한미 정상회담에서 가장 주목할 산업은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원전, 방산, 우주, 기계 등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외환시장의 긴밀한 협력 약속도 한미 양국 중앙은행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자율주행에 필수…AI반도체 90조 시장 잡아라 (중앙일보)

20~22일 방한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이 내내 ‘기술동맹’을 강조하면서 미래 반도체 경쟁력 확보에 대한 주목도가 커졌다.

 

K방산, ‘500조 규모’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에 진출길 열려 (이데일리)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 진행한 한미정상회담에서 RDP에 대한 논의 개시를 포함해 국방 부문 공급망, 공동 개발, 제조와 같은 분야에서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RDP는 미 국방부가 동맹국·우방국과 체결하는 양해각서다.

 

화웨이 "韓기업과 이음5G 협력 기대... 아태 지역 시너지 확대" (전자신문)

장젠준 화웨이 아시아태평양 대외협력 부사장은 한국에서 최근 본격화되는 이음5G(특화망) 시장에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산업군·시나리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아태 지역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방침이다.

 

Key Accounts

정의선 "로보틱스·자율주행 등 미국에 50억달러 추가 투자" (한국경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22일 미국에 로보틱스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분야에 50억달러(약 6조3000억원)를 추가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방한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일대일(1대 1) 면담 후 영어 연설을 통해 이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 반도체공장서 한미 기술동맹 선언 (매일경제)

방한 첫 일정으로 20일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찾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영접을 나온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방명록이 아닌 반도체 웨이퍼에 각자 서명을 했다.

 

美에만 2025년까지 17.5조 투자하는 'K 배터리' (아시아경제)

21일 LG에너지솔루션·SK온(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삼성SDI 등 국내 완성 배터리 제조업체 3사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 합작법인 공장 7개와 단독 공장 4개 설립을 위해 2025년까지 17조 5000억원에 이르는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한·미 경제동맹, 태양광까지 확대 원해" (머니S)

21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사장은 이날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에 참석해 "한미 국민에게 양질의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투명성이 보장된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양국의 경제·기술 동맹을 태양광 분야까지 확대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Competitors

상암서 메타버스 비즈 매칭 행사 개최...핵심이슈·적용사례 짚는다 (헬로티)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인더스트리’에 한성대 김효용 교수, ‘유니티가 말하는 메타버스 핵심기술’에 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국방 분야의 메타버스 동향과 사례’에 제이에스씨 이세환 이사가 강연하며, 산업·공공 분야 실제 현장 적용 사례로 ‘산업 안전과 메타버스’ 노바테크 송동석 대표, ‘메타버스와 XR 기술 활용 사례’에 버넥트 김도균 전무가 각각 강연할 계획이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