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5/18)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5-18 08:48
조회
7

Daily News Clippings

Wed. May 18, 2022

Market Insight   
통신사까지 올라탄 '메타버스'…"10년내 세계 GDP 2.8% 기여" (뉴시스)

18일 경영컨설팅기업 애널리시스 그룹(Analysis Group)이 발간한 '메타버스의 잠재적 글로벌 경제 영향력'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 기술은  모바일 기술과 마찬가지로 교육·의료·제조업·통신·엔터테인먼트·리테일에 걸친 다양한 경제 분야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될 것으로 분석됐다.

 

자율주행로봇 얼라이언스 발족…LG전자 등 기업 18곳 참여 (헤럴드경제)

자율주행로봇 얼라이언스는 자율주행로봇 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LG전자·KT·우아한형제들 등 기업 18곳이 참여해 결성한 것으로, 한국로봇산업협회가 간사를 맡는다.

 

Focused Industries

한전, 2035년까지 모든 변전소 풀 디지털화 추진 (전기신문)

16일 한전에 따르면 한전 송변전운영처는 지난 13일 '2035 변전소 디지털화 마스터 플랜' 수립에 따른 비전을 공유하고 디지털변전소 신규격 도입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시행했다.

 

삼성·LG, 물류비 50% 폭등… 수익성 ‘비상’ (전자신문)

삼성전자, LG전자가 최근 공시한 1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분기의 물류비(운반비)는 각각 8576억원, 1조839억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삼성전자는 40.9%, LG전자는 47.8% 각각 늘었다.

 

현대오토에버, 차량 사이버 보안 기술 인증 획득 (ZDNet)

현대오토에버는 차량 사이버 보안 국제 표준인 ‘ISO/SAE 21434’를 준수해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독일의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C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Key Accounts

바이든 대통령, 한국 도착하자마자 '삼성'부터 간다 (한국경제)

오는 20∼22일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자마자 곧바로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건설업종 부진에도 삼성엔지니어링 ‘선방’ (쿠키뉴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아무래도 해외 플랜트 사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고유가 상황에 따른 발주여건 개선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업계에선 하반기에도 삼성엔지니어링의 고유가 수혜가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SK, 소형원전 상용화 도전…美 테라파워와 포괄적 협력 (매일경제)

SK그룹이 차세대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업과 손잡고 글로벌 탄소 감축에 나선다. SMR는 기존 대형 원전보다 발전 용량과 크기를 줄이고 안전성을 확보해 탄소중립 방안으로 꼽힌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