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5/17)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5-17 09:22
조회
7

Daily News Clippings

Tue. May 17, 2022

Market Insight   
[안경애의 온테크] "경쟁력 높이자"… IT서비스업계 `메타버스行` (디지털타임스)

IT서비스 기업들이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경쟁력 키우기에 나섰다. 제조·건설 등 현장에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을 적용해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메타버스와 보안,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을 결합해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서다.

 

"디지털 트윈, 의료·제약서 관심 높아도 활성화 아직 역부족" (메디파나뉴스)

최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게재된 '헬스케어 디지털 트윈 시장 현황 및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헬스케어에서 유망한 분야로 주목받지 못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이 센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기술 발전으로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Focused Industries

“배 위에 발전소 만든다…원전·조선기술 갖춘 한국은 최고 파트너” (중앙일보)

지난달 삼성중공업은 한 덴마크 회사와 함께 “원자력 발전 설비를 바다에 띄우겠다”고 발표했다. 올해 안에 최대 800메가와트(㎿)급 부유식 원자로 발전 설비 모델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도 공개했다. 이런 야심 찬 여정에 함께하는 업체가 덴마크의 소형 용융염원자로(CMSR) 개발업체인 시보그(Seaborg)다.

 

한빛원전, 스마트플랜트로 재탄생…안전관리 강화 (뉴시스)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는 최근 '한빛6호기 스마트플랜트 무선통신망 구축사업'이 완료돼 준공식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발전소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발전소 운전감시·설비관리·유지보수·예측진단을 자동화함으로써 발전소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기업 올해 1분기 매출 ‘793조 시대’…IT전기전자 1위 (CEO스코어데일리)

국내 기업 순위 500위 내 주요 기업들의 올 1분기 매출이 793조원을 기록했다. 이들 기업의 분기 매출이 700조원대를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해보다 19.8% 늘어났다.

 

Key Accounts

美 배터리 영토 넓히는 권영수…GM·테슬라 만난다 (서울경제)

16일 업계에 따르면 권 부회장은 전날 미국으로 향해 현재 주요 고객사와 만남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업계에서 특히 주목하는 일정은 테슬라와의 회동이다.

 

"현대차는 유연하다…전동화 시대 퍼스트무버될 것" (매일경제)

"현대자동차는 유연한 경영으로 불확실한 대외 환경에서도 의미 있는 실적을 내고 있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미주대권역담당 사장(57·사진)이 최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대차 본사에서 진행한 매일경제신문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LG그룹 전자 3인방, '전장 공급망' 구축 속도…"車 인포테인먼트부터 카메라·디스플레이까지" (e대한경제)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그룹 내 전자 계열사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은 전기차 관련 밸류체인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이들 계열사는 구광모 회장 취임 이후 전장사업을 새 먹거리로 점찍은 이후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관련 사업 비중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