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4/21)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4-21 08:44
조회
22

Daily News Clippings

Thu. April 21, 2022

Market Insight   
SK스토아,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협력사 QA 운영 (ZDNet)

SK스토아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협력사와 소통할 수 있는 QA룸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마련한 ‘SK스토아 메타버스 QA룸’은 유통 업체와 협력 업체 사이에 일방향적으로 이뤄지던 품질기준 요구를 쌍방향으로 바꾸고, 폐쇄적으로 소통하던 QA절차를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지출 6조원 규모로 성장” 가트너 전망 (바이라인 네트워크)

가트너(Gartner)가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 비용 규모 전망치를 발표했다. 20일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최종사용자들이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용 규모가 2021년의 4109억달러에서 20.4% 증가한 4947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Focused Industries

尹정부, 원전 최대 18 수명 늘린다 (파이낸셜뉴스)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위원은 20일 원자력안전위원회 등과 논의해 원전 계속운전 신청시기를 현행 설계수명 만료일 2~5년 전에서 5~10년 전으로 앞당기는 방안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방사청장 "방위산업 도약기회…국가차원 지원 중요" (연합뉴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20일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업 경쟁력을 인정받는 한국의 방위산업이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면서 방산 수출을 대폭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청장은 이날 세종연구소가 서울 서머셋팰리스에서 주최한 세종국방포럼에서 '부국강병의 길-방위산업 5대 강국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이렇게 제안했다.

 

소행성 아포피스 탐사…韓 우주전문가 합친다 (헤럴드경제)

지구에 근접하는 소행성 아포피스 탐사를 위해 국내외 우주전문가 들이 힘을 합친다. 한국우주과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한국천문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는 20일 아포피스 탐사 사업 추진을 위한 지지선언문에 서명하기로 합의했다.

 

Key Accounts

"장관도 반겼다"…LG엔솔 '45GWh' 북미 공장 레드카펫 깔렸다 (매일경제)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달 스텔란티스와의 합작 공장 위치를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시로 확정한 가운데 현지 관계자들이 환영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새출발 LS그룹 '구자은호', 업황 호조에 실적도 순항 (연합인포맥스)

LS일렉트릭의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6천823억원과 34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15.76%와 47.86% 증가한 수준이다.

 

[Press Vision] LS일렉트릭 유병선 신사업BU장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거듭날 것” (로봇기술)

LS일렉트릭 신사업BU를 이끌고 있는 유병선 BU장은 신사업BU를 ‘외인구단’에 비유한다. 실제로 신사업BU의 인력 구성을 살펴보면 기존 LS 계열사 인사가 거의 없다. 로봇과 장비, 감속기, 비전, 리니어모터 등 각 분야의 톱-티어(Top Tiar) 브랜드에서 근무했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Competitors

다쏘시스템,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로 모빌리티 생태계 혁신 (헬로티)

다쏘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 그룹은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지능형 모빌리티의 생태계 혁신을 위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의 디지털 전환…추진해야 하지만 멀어 (산업일보)

20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와 온라인에서 ‘제1회 산업 디지털 전환 포럼’이 산업디지털전환추진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 주최로 개최했다. 다쏘시스템 손태익 전무는 ‘국내외 디지털 전환 추진 사례’를 중심으로, 버추얼 트윈(Virtual Twin) 기반 디지털 전환에 대해 발표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