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4/1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4-13 08:42
조회
27

Daily News Clippings

Wed. April 13, 2022

Market Insight   
'원격의료·메타버스' 美 의료산업 디지털화 가속 주목 (의학신문)

헬스케어 초강대국 미국은 현재 의료의 질 향상과 의료비 절감을 위해 의료와 ICT가 융합해 개인의 건강과 질병을 관리하는 디지털 헬스 산업이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

 

KISTI·에너지연·KRISO,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체결 (전자신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와 부유식 해상풍력 가상 실증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12일 KISTI 대전본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김태환 상근부회장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것” (산업일보)

김태환 부회장은 이번 전시회에 트렌드를 ICT와 제조의 융합이라고 꼽았다. 그는 "참가기업들의 출품 제품 및 솔루션을 보면, 단일 제품을 출품한 기업도 있지만,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메타버스(Metaverse), 클라우드 등 최신 ICT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이 많았다"라며, 제조의 디지털 전환이 빨라지고 있음을 가능해 볼 수 있다고 했다.

 

Focused Industries

대기업 ‘원전 사업’ 가속도…두산·삼성중공업 이어 SK도 가세 (서울경제)

국내 대기업들이 차세대 원전 분야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와 삼성중공업에 이어 SK그룹도 소형모듈원자로(SMR)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산업부·제주도,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 (아이뉴스24)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도는 12일 제주도 CFI에너지 미래관에서 ‘제주형 분산에너지 기본계획’을 수립·발표했다. 이번 기본계획은 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전략’을 제주도의 현실에 맞게 발전·계승한 것이다.

 

경기 불확실성 확대되는데…국내 주요기업 설비투자는? (이코노미스트)

12일 재계와 사업보고서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해 시설투자비는 48조2222억원으로 전년도(38조4969억원) 대비 약 2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사업 신·증설 및 보완 등에만 43조5670억원이 투입됐다. 이밖에 디스플레이(DP) 부문에 2조6133억원, 기타 부문에 2조419억원 등이 투자됐다.

 

Key Accounts

한전KDN· KPS,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도입기업 모집 (머니S)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주관기관(대기업, 공공기관 등)’은 지난 1월부터 모집하고 있으며,1차로 삼성(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LG전자,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DN, 한전KPS, 부산항만공사 등 6개 기관의 참여가 확정됐다.

 

[단독] LG전자, 미래 먹거리로 ‘전기차 충전’ 낙점 (서울경제)

1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전기차 충전 소프트웨어, 기구 설계 및 플랫폼 등 R&D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회사는 미래 기술을 담당하는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에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연구해왔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만한 사업안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