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4/12)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4-12 09:50
조회
30

Daily News Clippings

Tue. April 12, 2022

Market Insight   
메타버스·AI·VR…부산 교육 현장에 스며든 스마트 기술 (부산일보)

부산대·부경대 BK21 교육연구단은 지난달 XR 전문업체 ㈜삼우이머션과 손잡고 ‘디지털 트윈’(가상세계에 현실의 사물을 똑같이 구현하는 기술)과 메타버스(가상세계) 분야 연구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관련 인재 양성을 넘어, 해당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 마련에도 나설 계획이다.

 

'웹 3.0'은 '확장 현실'…"디지털 트윈 융합" (아이뉴스24)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면서 메타버스와 함께 디지털 트윈도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세계와 동일한 디지털 복제를 만들어 가상세계에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Focused Industries

산업硏 "ICT·기계·바이오 등 2분기 제조업 경기 맑음" (뉴시스)

올해 2분기에는 반도체와 무선통신기기, 일반기계, 자동차, 바이오·헬스 등 다수 업종의 경기가 전분기 대비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차세대 무기 핵심은 ‘무인화’… 방산 빅4, 작년 5800억 투자 (파이낸셜뉴스)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LIG넥스원, 현대로템 등 국내 방산업체 '빅4'가 지난해 차세대 무기 개발에 5800억원 넘는 자금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화시스템은 해양무인체계, 현대로템은 무인차량, KAI는 무인드론 등 무인 무기체계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중공업 ‘스마트 조선소’ 年 700억 비용 줄인다 (서울경제)

11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2030년까지 스마트 조선소 구축과 관련 생산 설비에 3200억 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울산 조선소는 가상·증강 현실, 로보틱스, 자동화 및 AI 기술이 구현된 미래형 조선소로 전환한다.

 

Key Accounts

재건 속도내는 현대그룹, 엘리베이터·무벡스 역할 커져 (동아일보)

11일 재계에 따르면 현대그룹은 올해를 그룹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다. 지주사인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 시대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대무벡스도 성장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원통형 배터리 희비... LG엔솔·삼성SDI는 '웃음', SK온은 '울상' (MTN)

LG에너지솔루션이 1분기 예상 밖으로 선전했습니다.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난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라 부진이 예상됐는데, 우려와 달리 깜짝 실적을 달성한 겁니다.

 

현대오토에버,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C-ITS 구축 박차 (EBN)

현대오토에버가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와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 등 지능형 교통 인프라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Competitors

지멘스SW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전환 순항•가속화" (넥스트데일리)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이하 지멘스SW)가 자사의 SaaS(Software-as-a-Service) 사업 수익이 크게 늘면서 SaaS 중심 비즈니스 전환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