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3/22)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3-22 09:13
조회
36

Daily News Clippings

Tue. March 22, 2022

Market Insight   
`디지털 트윈·로봇` 탑재 포스코ICT, 스마트팩토리 확산 (디지털타임스)

정덕균 포스코ICT 대표가 21일 개최한 정기주주총회에서 '혁신'과 '성장'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고도화하고 현장에 확산해 시장 리더십을 높이는 동시에 디지털 트윈, 로봇, 스마트 안전 등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BTS랑 춤추던 현대차의 로봇개, 美소방 현장에 투입된다 (조선비즈)

지난 17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뉴욕소방청(FDNY)는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스팟 2대에 대해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스팟은 높이 84cm, 길이 110cm 로봇으로 360도·열화상 카메라 장착했고, 4개의 다리로 험지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구매 가격은 대당 7만5000달러(한화 약 8300만원)로 알려졌다.

 

Focused Industries

車 전장사업도 '가속 페달'…독일에 판매법인 세워 (한국경제)

LG전자가 유럽 자동차산업의 심장인 독일에 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업체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포석이다. 최고경영자(CEO)인 조주완 사장이 전장사업 확대에 팔을 걷어붙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커넥티드카 시대 오는데, 불 켜진 ‘해킹 경고등’ (국민일보)

자동차 업계는 해커의 공격에 대응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사력을 다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12월 유럽 자동차사이버보안관리체계(CSMS) 인증을 취득했다.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가 2020년 6월 CSMS 인증을 취득해야 유럽에 차량을 팔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기준(UNR 155, WP29)’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Key Accounts

연구개발 투자 확대 현대오토에버, 미래 모빌리티 SW 견인 주력 (연합인포맥스)

21일 현대오토에버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현대오토에버의 작년 연구개발비는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15.0% 급증했다. 차량 SW 관련 연구·개발(R&D) 인원을 대폭 늘리면서 연구개발비도 확대됐다.

 

삼성을 입고 쓰는 시대 온다… 로봇·메타버스 사업 공식화 (조선비즈)

삼성전자가 로봇과 메타버스를 차세대 사업 분야로 공식화했다. 최근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사업 부문 이름까지 DX(Device eXperience)부문, MX(Mobile eXperience)사업부로 바꾼 삼성전자가 미래 세대의 새로운 경험으로 로봇과 메타버스를 낙점한 것이다.

 

클라우드 만난 LS일렉트릭 'EdgeHub', 데이터 통합으로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인더스트리뉴스)

디바이스단에서의 ‘엣지허브’를 완성한 LS일렉트릭은 다음 단계로 다양한 분석서비스 등과의 결합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완성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벨]한화시스템 신사업 광폭 행보, 지난해 5개 법인 설립 (더벨)

한화시스템이 신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만 신사업을 위한 법인 5곳을 새로 설립했다. 현재 한화시스템의 연결대상 종속기업 8곳 가운데 5곳이 지난해 만들어진 것이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