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3/7)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3-07 09:39
조회
80

Daily News Clippings

Fri. March 4, 2022

Market Insight   
메타버스 인기에 '디지털트윈' 각광…플랫폼 기업, 거울세계서도 '한판’ (뉴스1)

6일 IT 업계에 따르면 디지털트윈과 관련해 다년간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를 포함해 카카오, 모라이, 플럭시티까지 다양한 기업이 디지털트윈 활성화에 팔을 걷었다.

 

[MWC22 결산] 최대 화두는 '메타버스'…5G 혁신 촉발 (전자신문)

MWC22에서 관람객의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서비스는 단연 '메타버스'였다. MWC22 메인 무대를 차지한 SK텔레콤 부스에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집계한 전체 관람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2만명 이상이 몰렸다.

 

정부, 지능형로봇 기술개발 2천440 투자…서비스로봇 1천600 실증 보급 (아이뉴스24)

정부가 올해 제조·서비스 분야 로봇기술 개발에 수천억원의 자원을 투입하고 서비스 로봇 실증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로봇산업정책심의회를 서면으로 열어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 지능형 로봇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적자 견딘 클라우드 업계, 뭉칫돈 몰린다 (한국경제)

장기 손실을 내던 클라우드 관리업체(MSP)가 잇달아 투자 유치를 성사시키고 있다. 한꺼번에 수천억원 규모를 끌어들이는 ‘잭팟’도 등장했다. 올해는 흑자 전환 기업도 나올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Focused Industries

"무기수입 1 사우디에 '천궁-Ⅱ' 팔자"…K-방산의 도전 (머니투데이)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방산기업들은 UAE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천궁-Ⅱ 수출을 타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무기 수입 1위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와 수출 계약이 성사되면 수출금액이 UAE보다 규모가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산업현장 파고든 5G…광산도 디지털로 전환 (매일경제)

5G 특화망은 이미 실전에 진입했다. 물류창고에서는 노키아 5G 특화망을 적용한 로봇이 오차범위 30㎝ 이내로 지정된 위치에 제품을 운반한다. 에릭슨의 2030년 미래 공장에서 고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전거 조립부터 품질 검사까지 맡은 멀티태스킹(동시 작업) 로봇에도 5G 특화망은 필수다.

 

Key Accounts

[View&Insight] 中 '1500弗 로봇개'에…갈길 바빠진 삼성 (서울경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2가 지난 4일(현지 시간) 폐막했다. 올해 전시 화두는 단연 ‘메타버스’와 ‘로봇’이었다. (…) 이번 행사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은 “메타버스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며 시장 참여 의사를 밝혔다. ‘삼성봇’ 상표권 출원과 관련 기업 투자 소식도 들려온다. 삼성전자가 지금부터라도 빠른 대응에 나서, 시장 변화에 뒤쳐지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래본다.

 

현대엔지니어링 ' 폐플라스틱 재활용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파이낸셜뉴스)

현대엔지니어링이 미국에서 폐플라스틱 재활용 플랜트 기본설계를 수주했다. EPC 공사계약과 연계 체결하면서 기본설계 뒤 설계·조달·시공(EPC) 수주 전망도 밝다. 신재생에너지와 친환경 기업 발굴 등에 앞장서며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행보가 보다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디지털 무인 건설기계 개발 '구슬땀' (전자신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연구개발(R&D) 인력은 건설기계 자동화와 무인화 신기술 개발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었다. 굴착기와 휠로더 등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만졌다. 앞서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023년 원격 조정과 2024년 3차원(3D) 기술 상용화를 거쳐 2025년까지 무인 장비 출시 목표를 세운 바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