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3/2)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3-02 09:19
조회
68

Daily News Clippings

Wed. March 2, 2022

Market Insight   
스마트폰 대체할 새 디바이스는? SKT-삼성전자, 메타버스 협력 (이데일리)

스마트폰을 대체할 물리적 디바이스는 뭐가 될까? ‘연결성의 촉발(Connectivity Unleashed)’을 주제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2’에서는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기기를 개발 중임을 알렸고, SK텔레콤과의 협력도 진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주간 클라우드 동향/2월④] 판 커지는 클라우드, 눈 부릅뜬 공정위 (디지털데일리)

올해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은 약 552조원의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서도 디지털 전환의 골든타임을 맞아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정부 주도 클라우드 성장 전략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5개 국어 아는 바텐더 로봇, 로봇이 감시하는 로봇 공장… 5G 만난 로봇 세상을 바꾸다 (조선비즈)

‘기계의 부상’(The rise of the machine). MWC 공식 소식지인 모바일 월드 데일리는 올해의 트렌드로 5G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이 결합된 로봇과 사물인터넷(IoT)을 꼽았다.

 

Focused Industries

원전 기대감↑…두산중공업 ‘두산에너빌리티’로 사명 변경 추진 (이코노미스트)

두산중공업이 사명을 ‘두산에너빌리티(Doosanenerbility)’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단 관리 체제를 벗어난 두산중공업이 에너지 기업으로 전환하는데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이재용도 구광모도 꽂혔다…삼성 LG "500조 차 전장 시장 잡아라" (매일경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전장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장 사업은 두 그룹의 총수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구광모 LG 회장이 일찌감치 차세대 먹거리로 낙점한 분야다.

 

산업부·방사청, 올해 민군기술협력사업에 2510억원 투자 (헤럴드경제)

정부가 위성, 발사체 등 우주분야 기술융합형 첨단기술을 포함한 민군 협력사업에 올해 2500억을 투자한다. 특히 첨단 국방과 산업혁신을 위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민간의 역량이 결집된 전략적인 과제·발굴에 나선다.

 

Key Accounts

㈜한화, 최대 영업익 2.9조원…3년째 매출액 50조원대 (이데일리)

㈜한화가 지난해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특히 매출액은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매출액 50조원대를 이어가는 데 성공했다.

 

[단독] 삼성전자, 웹 3.0 인프라 앱 '램퍼' 투자 (더구루)

삼성전자의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가 웹 3.0(Web 3.0)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램퍼(Ramper)에 투자했다. 차세대 인터넷 환경인 웹 3.0과 암호화폐를 미래 먹거리로 삼고 관련 스타트업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단독]체력 다진 조석號 현대일렉트릭···미국 탄소포집시장 '첫 진출' (머니투데이)

1일 재계에 따르면 현대일렉트릭은 미 최대 규모 탄소 포집 공사 중 하나로 꼽히는 '미드웨스트 카본 익스프레스 프로젝트'(Midwest Carbon Express Project)에 탄소포집용 컴프레서 전동기 51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이르면 다음달 중 맺는다.

 

Competitors

중기부, 다쏘시스템-지멘스-앤시스-MS 등과 협업할 창업기업 모집 (헬로티)

정부와 글로벌 기업이 협업해 창업 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달 18일까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지난 2월 28일 밝혔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