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2/10)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2-10 09:20
조회
102

Daily News Clippings

Thu. February 10, 2022
Market Insight   
[단독]협동로봇 이중인증 족쇄 푼다…"中企 스마트화 확산 기대" (머니투데이)

정부가 협동로봇을 도입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공장의 안전인증 의무를 완화한다. 인증 비용·절차 부담을 없애 중소 제조기업의 공장 스마트화를 촉진하고 협동로봇의 판로도 확대하기 위해서다.

 

"메타버스 가야할 길…의대생·의사 교육 첫 적용 예상" (메디칼타임즈)

의료메타버스연구회 박철기 회장(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은 지난 8일 서울대 암병원에서 연구회 발족 취지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Focused Industries

K방산, 수출 100억달러 시대 연다 (이데일리)

9일 국방부와 방위사업청 등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방산 수출액은 약 70억달러(약 8조 3580억원)로 추산된다. 매년 30~40억달러 수준에 머물던 수출액이 두 배가량 껑충 뛴 것이다.

 

EU 58조·미국 62조…더욱 치열해지는 '반도체 패권 전쟁' (한국경제)

전세계 국가들의 반도체 패권 전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삼성전자, TSMC 등 반도체 기업이 있는 아시아 지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막대한 재정을 쏟아붓고 있다.

 

Key Accounts

삼성ENG, 러시아서 1조3700억 석화 플랜트 첫 수주 (한국경제)

삼성엔지니어링이 러시아 시장에서 조단위 석유화학 플랜트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러시아 시장 첫 진출이자 올해 첫 해외 수주다.

 

삼성전자 김형섭 반도체연구소장, "반도체 시장 성장 지속" (디지털데일리)

“반도체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요 증가와 성능 개선 요구에 따른 기술 혁신이 추진되고 있다.” 9일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장 김형섭 부사장은 이날 개막한 ‘세미콘코리아 2022’ 온라인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구광모가 점찍은 LG 車 전장...2년 만에 수주 20조 (머니투데이)

8일 LG전자와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만 2년(2020년~2021년)간 VS사업본부의 신규 수주 규모는 약 20조원으로 추정된다. 전장사업과 같이 계약부터 실제 매출 발생 시점이 차이가 나는 수주 기반 사업의 경우 수주잔고 개념이 사용되고, 수주잔고가 향후 매출을 일으킨다.

 

미국 시장 선점, 세계 1위 탈환 나선 LG에너지솔루션 (한경비즈니스)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CATL(닝더스다이)에 빼앗긴 주도권을 탈환할 기회가 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원료 확보부터 보조금 지원까지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폭풍 성장한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 CATL에 2021년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를 내준 상태다.

 

Competitors

지멘스, 기계 성능 예측 강화한 심센터 3D 소프트웨어 발표 (헬로티)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지멘스의 엑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지멘스 심센터 3D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고급 시뮬레이션으로 제품 개발과 혁신의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