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2/7)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2-07 09:24
조회
104

Daily News Clippings

Mon. February 7, 2022
Market Insight   
"메타버스 활용도 높이면 또다른 대면시장 활성화" (매일경제)

롯데홈쇼핑에서 메타버스 사업을 총괄하는 진호 디지털 사업부문장(상무·사진)이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에서 "미디어만 봐도 방송국이 주도권을 쥐던 시대에서 콘텐츠 스트리밍 시대로 순식간에 넘어갔지 않았느냐"며 "5세대(5G)를 넘어 6세대(6G) 이동통신 시대가 도래하면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 등 요즘 뜨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가상 시대가 반드시 올 것"이라고 말했다.

 

“파업 안 하고 위험한 일도 척척”… 車 공장 파고드는 로봇 (조선비즈)

산업용 로봇의 최대 수요처인 자동차 업계에서 로봇 투입이 늘면서 국내 로봇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산하 현대로보틱스는 중국에 있는 현대차 베이징 공장에 용접용 로봇을 납품했고, 일본 야스카와그룹과 합작하고 있는 국내 업체 두림로보틱스는 현대차 도장 공장에 필요한 제품을 납품했다.

 

"스마트팩토리는 서비스 중심 제조전략"[117] (이데일리)

스마트팩토리의 기술적인 핵심은 클라우드 제조(CM)다. “클라우드”라는 용어는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관련 인프라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호스팅(hosting) 됨을 의미한다.

 

Focused Industries

제조서 디지털 기업으로, 완성차 SW·Ai 인재 등용 총력 (IT조선)

글로벌 완성차 기업이 첨단화되는 자동차 시장에 대응에 2022년에도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IT인재 영입에 나선다. 완성차는 최근 전동화와 더불어 자율주행 기능 발달 등으로 점차 이동수단의 범주에서 벗어나 첨단 정보통신(ICT) 기술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다.

 

[기획] 반도체 지형 변화에 '사업 전환' 속도 내는 업계 (테크월드)

최근 몇 년간 반도체 산업이 크게 변하고 있다. 기술 면에서 반도체 선폭을 미세화하는 것이 한계에 다다르고, ‘반도체 집적회로(IC)의 성능이 18개월에 2배 증가한다’는 무어의 법칙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러시아 북극항로 확장·항만 인프라 구축…'한·러 협력' 기대 (더구루)

물동량 증가에 한국 조선소의 쇄빙선 수주 기대감이 높아진다. 물동량 운반에 쇄빙선이 필수적이라 북극항로 인프라 개발 계획에 쇄빙선 건조 프로젝트도 포함됐다.

 

Key Accounts

한화디펜스, 120밀리 자주박격포 최초 양산 (한국경제TV)

한화디펜스는 지난 2014년부터 개발한 120mm 자주박격포와 사격지휘차량의 최초 양산에 성공해 우리 군에 본격적인 전력화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이 9.4조에 산 하만…영업익 555억→6000억에도 M&A가능성 ↑ (머니투데이)

4일 삼성전자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 하만의 지난해 매출은 10조400억원, 영업이익 60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영업이익이 5000억원을 넘어섰다.

 

진형 갖춰가는 'LG 전장 공급망'…미래 향해 달린다 (이투데이)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LG그룹 내 '전자 3인방'의 전장사업이 궤도에 오르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상황으로 인해 흑자전환 시기는 지연됐지만, 기술 고도화와 제품 개발을 지속하며 내실을 다져가고 있다는 평가다. 향후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하면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