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25)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1-25 10:07
조회
129

Daily News Clippings

Tue. January 25, 2022
Market Insight   
산업부 올해 바이오 R&D 2743억원 지원…신약·의료기기 등 (의학신문)

시장지향형 의료기기 개발 및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기기 전주기 기술개발 지원 내용을 담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에 612억원(29억↓)이 투입된다. 또한 ICT 융복합 기술개발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고, 재난 상황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이동형 병원 시스템을 개발한다.

 

경남도, 스마트공장 고도화 지원 (이데일리)

경남도가 스마트공장 2000개 구축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이제는 '고도화'에 지원 초점을 맞춘다. 스마트공장 고도화 비율은 2020년 3% 수준에서 지난해 33.4%까지 올랐다. 도는 이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이어온 저변 확대 정책을 인공지능 접목 같은 고도화 지원으로 전환한다.

 

IDG 블로그 | 기업의 클라우드 소비 트렌드를 조종하는 힘 (IT World)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소비가 2021년 3분기에 반등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대대적인 클라우드 소비가 촉발된 이후 처음 있는 분기 하락이었다. IDC에 따르면, 2021년 3분기에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 대한 기업의 소비는 6.6% 증가한 186억 달러를 기록했다.

 

Focused Industries

중대재해법 시행 코앞…산업부‧발전공기업 긴장 속 막판 점검 (전기신문)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하 중대재해법) 시행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정부는 물론 관련 공기업들이 긴장 속 안전 대책 최종 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Key Accounts

[C를 찾아서] 추교웅 현대차 부사장, 미래차 '인포테인먼트 지휘자’…70년대생 리더 우뚝 (아주경제)

추교웅 현대차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및 전자개발센터장(부사장)은 지난달 이뤄진 현대자동차그룹 정기임원인사에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40대 기수이자 세대교체 선봉장으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미래 모빌리티 사업 방향을 투영한다는 평가가 쏟아졌다.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머니S)

LS엠트론은 자율작업 트랙터 'LS 스마트렉'이 업계 최초로 조달청 혁신제품에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AI 자율주행차 콘셉트 'LG 옴니팟' 실물, 대중에 첫 선 (전자신문)

LG전자는 다음달 10일 카카오모빌리티 테크 콘퍼런스 '넥스트 모빌리티:네모(NEMO) 2022'에서 'LG 옴니팟(LG OMNIPOD)' 실물을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UAM 기체 핵심 ‘전기추진 시스템’ 지상 시험 (동아일보)

한화시스템이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체의 핵심 기술인 ‘전기추진 시스템’에 대한 지상 시험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UAM 현실화를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가 시작된 셈이다.

 

문대통령, 이집트 지하철 수주 현대로템에 "추가 수주 지원" (뉴스핌)

문재인 대통령은 이집트 공식방문 마지막날인  21일(현지시간) 현대로템이 수주한 카이로 메트로 3호선 차고지를 방문, 추가 수주 지원을 약속하는 등 현장 격려일정을 가졌다.

 

Competitors

에어버스, 지멘스 캐피탈 SW로 차세대 전기·전자 시스템 개발 (데이터넷)

지멘스는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Airbus)가 상업용 항공기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캐피탈(Capital) 전자/전기(E/E)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헥사곤, 솔루션 중심 조직개편 단행···통합 솔루션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전자신문)

헥사곤은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 사업부에 포함되는 6개 한국지사인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베로소프트웨어코리아,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로맥스테크놀로지코리아, DP테크놀로지, 큐다스솔루션을 '헥사곤' 브랜드로 통합하고 조직을 개편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