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20)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1-20 10:11
조회
116

Daily News Clippings

Thu. January 20, 2022
Market Insight   
"메타버스에 올해 5560억 투입…2026년 세계 5위 목표" (뉴스1)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올해 메타버스에 5560억원을 투입하는 등 적극적인 재정투자와 제도개선을 통해 2026년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점유율 5위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제조업의 고도화…이제는 공장 가동도 ‘원격으로’ (산업일보)

지난해 12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5G와 유선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전에 있는 관제센터에서 경상북도 경산시에 있는 스마트 공장을 현장에서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종단 간 저지연·고신뢰·초정밀 네트워크 기반 5G 산업용 사물인터넷 기술’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IDG 블로그 | 주류 시장으로 부상하는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IT World)

인더스트리 클라우드는 유통이나 보험, 은행, 의료, 제조 등의 특정 산업군용으로 만들어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업이 속한 시장의 법률이나 규제 등의 수직적인 문제, 그리고 지역적으로 필요한 프로세스나 감사, 데이터 보호 및 운영 등을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다.

 

국정원 "국내 사물인터넷 장비 100여대 악성코드 감염" (뉴시스)

국가정보원은 19일 보도자료에서 "최근 러시아와 정보 공유를 통해 전 세계 72개국 사물인터넷 장비 1만1700여대가 'Mozi봇넷'이라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하고 국내외 유관기관 및 해외 협력 기관과 대응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Focused Industries

KAI "반도체처럼 위성 찍어내 수출할 것" (한국경제)

KAI는 지난해 2월 뉴 스페이스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해 미래형 산업구조 전환에 나섰다. 그 중심에 있는 게 중형위성이다. 중형위성 사업은 산업체 주도로 위성을 ‘양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PIM 반도체 개발 4천억 추가 투자하고 대기업AI API 사용 지원 (ZDNet)

정부가 인공지능(AI) 강국 코리아 달성에 가속도를 낸다. 차세대 AI반도체 패러다임을 혁신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각광받는 PIM(Processing In Memory) 반도체 개발에 오는 2028년까지 4027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

 

산업장관 "사우디 원전 수주 재개 대비…체코·폴란드도 진행" (뉴시스)

재인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수행 중인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9일(현지시각) 사우디와의 원전 수주전이 재개될 것을 대비해 정부 차원에서도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Key Accounts

[단독] 삼성전자, 로봇 브랜드 ‘삼성봇’ 美·캐나다 상표권 등록 (조선비즈)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의 브랜드를 ‘삼성봇’으로 낙점하고,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 그간 삼성전자는 로봇 제품을 꾸준히 ‘삼성 봇’으로 소개했지만, 제품 출시를 위한 상표 등록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울·경' 수소버스 메카로..현대차 2025년까지 400대 이상 투입 (머니투데이)

현대차와 환경부, 부울경 각 지자체 등은 '부울경 수소경제권' 구축 일환으로 수소버스 보급은 물론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우선 환경부와 각 지자체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연간 100대 이상의 저상형 수소버스 '일렉시티 FCEV' 보급을 추진하고 현대차는 이 과정에서 가격 할인 등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키로 했다.

 

‘그린 트라이앵글’ 구축하는 SK (헤럴드경제)

‘그린’을 4대 핵심사업 중 하나로 선정한 SK그룹이 수소, 배터리에 이어 플라스틱의 소재전환 및 리사이클링 투자를 본격화함으로써 친환경 부문의 삼각 트랜스포메이션(전환)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