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2/2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2-23 09:40
조회
17

Daily News Clippings

Thu. December 23, 2021
IIoT & Manufacturing
창원産團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 (한국경제)

경상남도는 22일 창원 리베라컨벤션에서 창원국가산단 혁신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기술세미나와 워크숍을 열었다.

 

내년 기계·장비·로봇 분야에 3834억 투입…전년比 7.6%↑ (IT비즈뉴스)

정부가 내년에 기계·장비·로봇 분야에 올해보다 7.6% 증액된 3834억원을 투입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국회에서 '2022년도 예산안'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확정된 내년도 예산안을 보면 기계·장비·로봇 분야의 연구개발(R&D)에는 2690억원, 기반구축에는 1144억원을 각각 투입한다.

 

AR

"전투기 파일럿이 쓰던 AR 글래스, 내년에 한국 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스라엘 스마트글래스 업체 애브리사이트가 내년 2세대 AR(증강현실) 글래스를 출시와 동시에 한국 시장 진출을 비롯해 출시 국가 확장을 선언했다. 애브리사이트의 AR 글래스는 성능은 물론 일상 생활에도 착용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시켜 경쟁사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방구석 쇼핑 타임”…인테리어 업계 ‘디지털 서비스’ 열전 (뉴시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인테리어 업계가 디지털 쇼핑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방문할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한 추가 정보 확인, 구매까지 손쉽게 연결되는 것이 장점이다.

 

Industry News

"로봇개와 함께"…티저 공개한 현대차, CES서 '로보틱스 기술' 선보인다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쇼인 'CES(소비자가전전시회) 2022'에서 로보틱스(로봇공학)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CES 2022에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 주제로 참가하는 현대차는 23일 티저(맛보기) 사진을 공개했다.

 

세종TP,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 오픈랩 문 열어 (서울경제)

세종테크노파크(세종TP)는 세종시 자율주행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첫 시작으로 빅데이터 관제센터 오픈랩을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픈랩은 지난 11월 완공된 세종시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에서 수집된 자율주행 빅데이터를 중소·중견기업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을 위해 모두 오픈한 것이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대한항공과 스텔스 무인기 연구 협약 (YTN)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오는 2025년까지 레이더 탐지가 어려운 고성능 스텔스 기술을 차세대 무인 비행체에 적용하는 연구 협약을 대한항공과 체결했습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과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인하대 등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파 흡수와 표면 전류 제어 소재 개발도 추진합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