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1/10)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1-10 10:33
조회
11

Daily News Clippings

Wed. November 10, 2021
PTC News
디모아, 스마트 제조산업 효율화 주제 웨비나 개최 (파이낸셜뉴스)

디모아가 오는 16일 '스마트 제조 산업과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신뢰성 평가로 제품 품질 보증과 개발 비용을 절감하세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조 및 국방 산업에 종사하는 설계자·품질담당자, 관리자 등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PTC의 PLM 솔루션인 WQS를 소개한다.

 

AR

[단독] 네이버, 55조원 규모 '디지털 트윈' 시장 뛰어든다... 첫 파트너는 국립중앙박물관 (아주경제)

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하는 ‘실내 내비게이션 및 실내 정밀지도 실증 협업’에 나선다. 네이버의 독자 기술로 국립중앙박물관 내부와 각종 문화재를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한다.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인 국립중앙박물관의 전시 면적은 약 8000평 규모다.

 

Industry News

LIG넥스원, 생산기술硏과 미래 신제조 기술개발 협약 (파이낸셜뉴스)

LIG넥스원은 지난 8일 판교 R&D센터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3D프린팅, 레이저, 로봇 기술 분야 등 미래 신제조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美 UAM법인 새이름 '슈퍼널' (전자신문)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독립 법인 새이름을 '슈퍼널(Supernal)'로 확정했다. 현대차그룹은 '최상의 품질'이라는 의미의 사명처럼 미래 항공 모빌리티를 통해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산업부, 내년 '슈퍼 R&D 예산' 5.5조 편성 (전자신문)

산업부는 내년도 R&D 예산 정부안으로 5조5274억원을 책정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예산 4조9518억원 대비 11.6% 증액됐다. 산업부의 R&D 예산이 5조원 넘게 책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산업부의 내년도 신규 R&D 과제도 4944억원으로 올해 3478억원과 비교해 1466억원 증액됐다.

 

공공 업무망, '민간 SaaS' 활용 길 열린다 (전자신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금단 영역인 공공 업무망에 민간 SaaS 도입을 검토한다. 국내 클라우드 업체에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공공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범위를 넓히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美 제조업 '병든 공룡' GE, 3개 회사로 쪼개 활로 모색 (매일경제)

9일(현지시간)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GE가 2023년 초 헬스케어 사업을 분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4년 초에 재생에너지와 전력 사업을 포함하는 에너지 부문까지 독립하면 분할 작업이 끝나게 된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