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1/8)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1-08 10:39
조회
12

Daily News Clippings

Mon. November 8, 2021
IIoT & Manufacturing
롯데푸드, 천안공장에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아시아경제)

롯데푸드가 국내 식품 대기업 최초로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을 도입해 식품공장 에너지 사용 절감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고등기술연구원, 롯데정보통신과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AR

현대차그룹, '실내·외 AR 내비' 2024년 상용화 목표 (전자신문)

현대차그룹이 증강현실(AR)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차량용 실외 내비게이션뿐 아니라 실내 내비게이션까지 개발한다.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끊김 없이 안내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서비스 구현을 위해 스마트폰 앱도 추가로 출시한다. 실내·외 통합 AR 내비 서비스 상용화 시점은 2024년으로 예상된다.

 

삼성, 美 AR 전문기업에 추가 투자 (헤럴드경제)

삼성전자가 증강현실(AR)·확장현실(XR) 기술 전문 기업인 미국 디지렌즈(DigiLens)에 대한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4차 산업과 5G 시대에 발맞춰 핵심 분야의 ‘기술 리더십’ 확보에 속도전을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Industry News

한수원, 폴란드 신규원전 수주전 '총력'...폴란드 산업계와 MOU (뉴스핌)

6일 한수원에 따르면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현지시각으로 5일 폴란드를 방문해, 폴란드 기후환경부 회의실에서 피오트르 나임스키(Piotr Naimski) 에너지인프라 특임대사와 면담을 갖고 폴란드 원전사업 참여방안을 논의했다.

 

[C를 찾아서]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 적자 늪에서 부활 날갯짓···친환경·스마트 기술 확보 앞장 (아주경제)

아울러 삼성중공업은 수익성 개선의 일환으로 조선소에 최적화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조선소의 생산 과정을 디지털 기술로 최적화해 원가를 낮추겠다는 '스마트SHI' 운동이 그 골자다. 이를 통해 당면한 위기극복에도 도움이 되는 동시에 미래의 기술 경쟁력도 제고할 수 있다.

 

용인시 도시재생, 세계적 IT기업 인텔·MS 참여한다 (국민일보)

경기도 용인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세계적인 IT 기업인 인텔(Intel),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참여한다. 용인시는 지난 5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강남대, 경희대, 단국대, 명지대, 용인예술과학대, 한국외대 등 관내 6개 대학과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스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통신'에 날았다… 연간 영업익 1조원 돌파 '유력' (머니S)

LG유플러스가 올 3분기 유무선 사업과 신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2010년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사상 첫 연간 영업이익 1조원 달성도 목전에 뒀다.

 

車반도체 수급난에…삼성·LG 전장사업 '브레이크' (이데일리)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을 겪으며 생산·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장사업부도 악영향을 우려하고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