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1/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1-03 09:22
조회
20

Daily News Clippings

Wed. November 3, 2021
IIoT & Manufacturing
볼보그룹, 세종 스마트시티서 스마트 건설자동화 장비 시연 (뉴스1)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1일 세종 합강리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세종 국가시범도시 건설자동화 시범사업 개막 기념행사에서 전동화,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건설기술 장비를 시연했다고 2일 밝혔다.

 

남동발전, 디지털트윈 활용 신재생 설비 점검 관리시스템 개발 (연합뉴스)

한국남동발전이 국내 발전사 최초로 현실의 사물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서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점검 시스템을 개발해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 남동발전은 최근 중소기업 포미트와 공동으로 드론 영상 입체 텍스처 기반의 신재생설비 점검·이력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AR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메타버스 대공세...화상회의부터 정조준 (디지털투데이)

2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그나이트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서비스인 팀즈에서 사용자들이 화상 채팅에 쓸 수 있는 만화 형태 디지털 아바타 기술 '메시 포 팀즈'(Mesh for Teams)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증강(AR), 혼합현실(AR) 플랫폼인 메시(Mesh)에 기반하며 내년 상반기 본격 서비스될 예정이다.

 

기재차관 “메타버스·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산업에 2.6조원 투입” (조선비즈)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2일 “메타버스·블록체인·클라우드·지능형 로봇 등 6개 핵심 육성 분야에 2025년까지 마중물 재정투자로 2조60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Industry News

진주서 UAM국제콘퍼런스 "2025년 도심항공교통 열린다" (경남일보)

경남도는 진주시·사천시·고성군과 공동으로 2일 경상국립대 GNU컨벤션센터에서 ‘2021 UAM(K-PAV)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심형 항공 교통체계(UAM)와 개인용 비행체(PAV) 등 미래 도심 교통수단 변화를 예측하고 국내 PAV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국제 PAV 경연대회’와 연계해 열렸다.

 

‘누리호 발사’ 韓 우주 산업 날개…한화·KAI가 쓰는 ‘뉴 스페이스’ (매경이코노미)

누리호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체계 총조립, 엔진 조립, 각종 구성품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주요 기업들이 참여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핵심인 엔진을 만들었고, KAI와 두원중공업은 탱크와 동체 개발에 참여했다. 발사대는 현대중공업이 구축했다.

 

LG유플러스, 세종시에 '5G 스마트건설' 솔루션 적용 (테크월드)

LG유플러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건설중인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이하 국가시범도시) 개막식에서 5세대(G) 이동통신 원격제어 건설자동화 장비와 지능형 CCTV, 자율주행 드론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경영 혁신 앞둔 LS그룹…3세 '4인방' 어디로? (이뉴스투데이)

‘오너 2세’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이 이르면 이달 말 LS그룹 회장에 오를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그룹 계열사 요직을 맡고 있는 3세들의 행보에도 업계 안팎으로 시선이 집중된다. 이들의 향후 승계와 관련한 경쟁 구도 윤곽이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