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0/1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0-13 10:19
조회
3

Daily News Clippings

Wed. October 13, 2021
IIoT & Manufacturing
통신업계, 높은 보안성 바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협력 박차 (빅데이터뉴스)

통신업계가 자신들의 5세대 이동통신(5G)망 등 최신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한 높은 보안성을 무기로 스마트팩토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이트, SKT 등과 디지털트윈 얼라이언스 사업 파트너쉽 결성 (인더스트리뉴스)

디지털트윈 전문 기업 이에이트가 SKT 등 20여곳의 기업과 함께 국내 중견‧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안전 제고에 도움이 될 구독형 디지털트윈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디지털트윈 얼라이언스 출범 및 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0월 12일 밝혔다.

 

21세기에도…한국 경제의 힘은 공장에서 나온다 (매일경제)

대한민국 제조업, 보다 넓게는 대한민국 경제의 힘은 공장에서 나온다. 코로나19 백신은 비록 대한민국이 먼저 개발해내지 못했지만 그 백신을 만드는 공장은 한국에 있다. 화이자는 한국의 공장이 그렇게 빨리, 그렇게 정교하게 주사기를 만들어내는 데 놀랐다.

 

AR

향후 5년 간 확장현실(XR)이 몰고올 산업 교육 현장의 변화 (디지털투데이)

지난 5년 동안 증강현실은 가상현실(VR)과 같은 다른 게임화 기술과 함께 정유 및 해양 산업과 같은 여러 분야에 적용되어왔으며, 산업 환경에서 플랜트 및 현장 관리자 또는 일반 근로자들에게도 복잡한 지식을 단순화하여 전달하고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Industry News

삼성전자 분기 매출 '70조' 시대…LG전자도 역대급 실적 예고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분기 매출 70조원 시대를 여는 등 역대급 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LG전자 3분기 실적에도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는 반도체와 스마트폰 사업 호황에 힘입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 전장 시너지로 4Q 흑자전환 할까 (데일리안)

12일 업계 및 증권가에 따르면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맡고 있는 자동부품솔루션(VS) 사업본부는 3분기에도 흑자전환을 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반도체 공급난이 지속되며 완성차 업체들이 생산에 차질을 빚은 것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현대重 오너 3세 정기선, 사장 승진…경영 전면 나선다 (팍스넷)

현대중공업그룹 오너가(家) 3세인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이 4년 만에 사장으로 승진했다. 현재 전문경영인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그룹에 정 신임사장의 경영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본격적인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분석된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