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23)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07-23 09:01
조회
16

Daily News Clippings

Fri. July 23, 2021
 
Industry News

디지털뉴딜 1주년 "17만 기업·기관 참여, 데이터 시장 대폭 확대" (디지털투데이)

디지털뉴딜 주무 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일 디지털 뉴딜 1.0 성과 발표와 함께 디지털뉴딜 2.0을 공개했다. 디지털 뉴딜 2.0은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초연결 신산업을 더욱더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산업 전 영역에 AI·5G 특화망 적용…2025년까지 49조 투입 (연합뉴스)

정부는 민간 주도 혁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데이터댐과 5G 고속도로 등 인프라를 민간 영역에 제공한다. 공공부문에는 민간 기업 클라우드 활용을 권장한다. 데이터를 구축하는 데이터 댐 사업도 지속해 2025년까지 AI 학습용 데이터 1천300종과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폼 31개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 통신 빅데이터 센터 선정…데이터댐 구축 (아시아경제)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국책사업의 ‘라이프로그(헬스)’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국내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 출하량 2800만대…성장세 지속 (아이뉴스24)

20일 시장조사업체 한국IDC가 발간한 '국내 스마트 커넥티드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국내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출하량은 2천808만 대로 전년 대비 7.2%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카&테크]車 제조 기술 바꿀 '전과정 평가' (전자신문)

자동차에 대한 환경규제 강화는 자동차의 생애 주기 전체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량을 단속하는 방향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바로 에너지 및 원료 생산, 제품 사용, 부품 교체, 그리고 폐기·재활용까지 전체를 포괄하는 전과정 평가(LCA)다.

 

대기업 UAM 경쟁에도 KAI가 느긋한 까닭은 (한국경제)

“이 자리에서 분명히 밝힙니다. 국내 다수 기업이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에 진입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이미 진입한 곳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우리 하나뿐입니다. 국내에서 UAM을 가장 잘 하는 업체는 KAI입니다.” 안현호 KAI 사장(사진)은 지난 4월4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UAM 진출 의사를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아비바, 전력 공급업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확대 (아이티비즈)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디지털 기반 기업으로 새롭게 발돋움해 나가는 전력 공급업체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윈드리버,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 최신 릴리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지능형 엣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업체 윈드리버는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 환경에 이르는 다양한 중요 지능형 시스템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 최신 버전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ompetitors

지멘스 "Teamcenter X는 DT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 (전기신문)

이 본부장은 지멘스의 클라우드 전략으로 SaaS, managed service(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는 IT 운영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Xcelerator’를 꼽았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