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5/10)

작성자
botaem1013
작성일
2021-05-11 09:33
조회
675

Daily News Clippings

Mon. May 10, 2021
IoT & Manufacturing
[단독]'물류로봇' 진출 선언한 현대차, 로봇주차 실증사업 돌입 (이데일리)

현대차그룹이 미래성장동력인 로보틱스 기술 확보 일환으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무인운반차) 로봇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선다.

'공정자동화+ICT 융합' 스마트팩토리가 뜬다 (ZDNet)

LG전자는 지난 1월 자사 핵심 생산기지인 창원사업장에 약 500억원을 투자해 생활가전 통합시험실을 구축하고 스마트팩토리 전환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창원1사업장에 친환경 스마트팩토리를 구축 중이다.

울산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현대중공업 등 산학연 공조 (울산매일)

울산시가 지역 조선산업 위기 극복 차원에서 정부가 추진 중인 ‘선박용 극저온 화물창 연구개발 사업’ 유치에 산학연 공조로 내부점검을 마치고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AR

유니티, ADAS 개발 위해 만도와 MOU 체결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유니티는 만도와 지난 4월 27일 ‘ADAS 전방 카메라 시뮬레이터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만도의 기술 노하우를 유니티와 결합해 ‘ADAS 전방 카메라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다.

메타버스 산업 이끌 '민간 주도 협의체' 시동 건다 (전자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이달 중순 출범한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이동통신 3사와 메타버스 관련 전문 기업,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 AR산업협회, 한국모바일 산업연합회 등 20여 참여사 중심으로 출범하고 방송사와 수요기관 등 참여사를 추가·확대할 계획이다.

Industry News

대한항공, ‘에어 택시’ 사업 시동…현대차·한화와 경쟁 (한경비즈니스)

대한항공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난해 6월 출범한 ‘UAM팀코리아’에 참여하고 있다. 2025년 플라잉카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UAM팀코리아에는 대한항공을 비롯해 현대차·한화시스템·SK텔레콤 등 민간 기업과 정부기관 40여 곳이 참여했다..

美국방부도 민간클라우드 쓰는데…한국은 "안돼" (매일경제)

민간에선 미국 국방부와 중앙정보국(CIA) 등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자국 기업의 클라우드 패권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한국도 민간 클라우드 이용을 '자율'에 맡겨야 한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클라우드 인사이트 공유의 장 'AWS 서밋' 개막 (IT 조선)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혁신과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온라인 서밋을 연다. 자바의 아버지라는 평가를 받는 제임스 고슬링이 참석하며, 국내 주요 기업의 AWS 솔루션 기반 혁신과 성공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