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7/5)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07-05 10:41
조회
22

Daily News Clippings

Mon. July 5 , 2021
IIoT & Manufacturing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출범 2주년 ... “제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앞장설 것” (쿠키뉴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박한구 단장, 이하 추진단 KOSMO)은 2일 출범 2주년을 맞아 “2만개 이상의 국내 제조기업이 참여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바탕으로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공장 고도화 사업을 성공리에 추진, 제조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한전, 전력 시스템 디지털화 통해 에너지전환 가속화 (에너지경제)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원장 김태균)이 최근 대용량 전력설비의 디지털변환 사업의 중심에 있는 디지털변전소(IDSS, Intelligent Digital Sub-Station) 구축의 핵심기술인 국제규격 IEC 61850 시스템 진단 및 시험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로 로봇 저항감 무너져…로봇과 협업 중요” (조선비즈)

생산성 향상 목적이 강했던 산업용 로봇도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챙기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다. 작년 초부터 겪은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은 로봇의 존재 가치를 크게 키우는 계기였다.

 

Industry News

클라우드 강화하려는 IT서비스 3사…그룹사는 '타사 선호' (아주경제)

삼성SDS·LG CNS·SK㈜ C&C가 각 그룹 계열사들이 우선시하는 타사의 클라우드를 잘 쓰도록 돕는 역할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IT서비스 3사의 자체 클라우드에 대한 그룹 내 관심이 낮아, IT서비스 기업의 데이터센터에서 계열사 전산시스템을 구축·운영·관리하는 모델은 점차 축소될 전망이다.

 

[단독] AI가 지휘 '드라이브스루 물류센터' 나온다 (한국경제)

라이브스루 MFC는 커피, 햄버거 드라이브스루 매장처럼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도 주문한 물건을 찾을 수 있는 소규모 스마트 도심 물류센터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미리 확보해 재고 부족에 따른 시간 지연 문제도 적다.

 

한국의 머스크를 꿈꾼다… 젊은 혁신가들 ‘멀티 창업’ (조선일보)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창업가들의 등장으로 한국 벤처·스타트업계도 유례없는 호황을 맞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기업 가치 1000억원 이상인 예비 유니콘 기업은 2017년 115개에서 지난해 320개로 세 배 가까이 늘었다.

 

한국IBM GTS, IT서비스 차별화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공략 (전자신문)

하반기 공식 출범하는 IBM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킨드릴'이 차별화된 역량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 하재명 한국IBM 글로벌테크놀로지서비스(GTS)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BM GTS는 기존 인프라(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분야 전문성도 보유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여정을 누구보다 제대로 지원할 조직”이라면서 “킨드릴로 분사해서도 동일한 기술 역량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생태계를 넓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사내벤처 3개사 분사...총 25개 기업 분사 (파이낸셜뉴스)

4일 현대차 그룹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분사한 3개 스타트업은 △햇빛 양을 사용자가 조절하는 스마트 윈도우 필름을 개발한 '디폰' △높은 성능과 작은 크기, 경제성까지 갖춘 자율주행용 고해상도 라이다를 개발하는 '오토엘' △고객이 주도하는 쉽고 편리한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타몬드' 등이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