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5/2)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5-02 10:57
조회
35

Daily News Clippings

Mon. May 2, 2022

Market Insight   
서울시 초실감형 메타버스 서비스 시범 오픈 (IT조선)

서울기술연구원은 ‘메타버스 서울 구축을 위한 초실감형 프로토타입 활용 및 분석연구’를 통해 관련

기술을 탐색하고 도입해 시범 운영 중이다. 메타버스의 시정 적용 추진방향과 발생 가능한 문제점의 선제적 대응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

 

낙후된 경북 동남권 산단 대개조…5,887억 투자 (MBN)

포항과 경주를 중심으로 한 경북 동남권 산업단지는 노후화로 인해 침체 일로를 겪고 있는데, 친환경 스마트 산단으로의 대개조를 앞두고 있습니다. 포항 철강산단을 중심으로 경주 외동공단과 영천 산업단지를 철강소재를 활용한 저탄소 친환경 스마트 산단으로 조성합니다.

 

Focused Industries

"반도체 공급망 2025년 재편…미국과 손잡고 세제지원 확대해야" (연합뉴스)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이 2025년을 기점으로 재편되면서 각국의 주도권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대응해 우리나라는 미국 주도의 반도체 동맹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국내 반도체 생태계 강화를 위해 경쟁국 이상의 자금 및 세제 지원에 나서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건설사망자 전체 52%…스마트 기술 적극 도입해야" (팍스넷뉴스)

기조발제에 나선 최수영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국내 건설사고 현황과 스마트 안전기술'이란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최 연구위원은 우선 국내 건설업의 재해 현황에 대해 짚었다.

 

Key Accounts

글로비스, AI·로봇 기반 첨단 물류사업 팔걷었다 (매일경제)

현대글로비스는 고객사의 물류센터에 첨단 물류 기술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일렉트릭, 지난달 5000억 수주…月 최대 (한국경제)

현대중공업그룹의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지난달 5000억원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2017년 출범 이후 월간 최대 실적이다.

 

[단독] 현대로템 'K2 전차' 유럽 수출 초읽기..한국·폴란드 두달만에 또 회동 (더구루)

현대로템과 폴란드 국영방산업체 PGZ그룹의 경영진이 회동했다. 터키에 이어 폴란드에서 전차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Competitors

한국지멘스, 광화문 D타워로 사옥 이전 (테크월드)

한국지멘스 본사와 지멘스 모빌리티 한국법인은 5월 2일부터 새 사옥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한국지멘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주2~3회 모바일(재택) 근무제를 유지하는 ‘스마트 워크 가이드라인’에 따라 새로운 사무실 환경도 보다 스마트하고 유연하게 조성한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