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2/18)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2-02-18 08:55
조회
98

Daily News Clippings

Fri. February 18, 2022

Market Insight   
[디지털벼랑 끝 中企] 생존 위해 바꾸려니 막막 (아시아경제)

중소기업중앙회가 최근 414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의 디지털 성숙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성숙도는 41.4점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기정통부, 클라우드 대전환에 2022년 979억 투입 (데일리시큐)

과기정통부는 기본계획 시행의 첫 해인 올해에 전년대비 23% 확대한 총 979억원 규모를 클라우드 산업 육성에 투자할 계획이며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먼저, 공공 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컨설팅, 선도 사업, 공공 이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개발 등의 지원을 추진한다.

 

Focused Industries

공급망 불확실성 대응... 올해 반도체 투자 56.7조, 10%↑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의 올해 반도체 국내 총투자액 56조7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0% 증가한다. 정부도 관계부처, 지자체가 참여하는 '반도체 투자지원기구'를 상설화해 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적극 해소하기로 했다.

 

한전기술, 두산중공업과 무탄소 발전산업 활성화 맞손 (전자신문)

한국전력기술은 두산중공업과 '무탄소 발전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안방 내준 국내 풍력발전 기업들 꿈틀…‘반격’ 통할까 (헤럴드경제)

“풍력발전은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새로운 도약을 의욕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조석 현대일렉트릭 사장은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이 같이 밝혔다. 풍력발전 시장 한 자리 수 점유율에 그치는 현대일렉트릭이 풍력발전 강화에 나섰다.

 

Key Accounts

LG엔솔, 美 NEC에너지솔루션 인수 (국민일보)

LG에너지솔루션이 단순 배터리 공급을 넘어 대규모 ESS(에너지저장장치)를 직접 구축하고 사후 관리하는 ‘ESS 시스템 통합(SI)’ 분야로 사업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ESS SI 전문기업인 미국 NEC에너지솔루션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로봇·모빌리티…LG, 6G기술 선점 나섰다 (한국경제)

LG전자가 6세대(6G) 통신사업 속도를 올리고 있다. 원천·후보기술을 빠르게 확보해 생태계 주도권을 잡고 로봇, 자율주행 등 새 먹거리 사업의 바탕으로 삼기 위해서다.

 

Competitors

버넥트, 확장현실 기술 활용한 안전관리 솔루션 제시 (정보통신신문)

버넥트가 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한 산업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지난달 27일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이후 기업들이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점검에 집중하는 있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