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Korea Daily News Clipping (12/30)

작성자
botaem
작성일
2021-12-30 09:36
조회
153

Daily News Clippings

Thu. December 30, 2021
AR
현대위아, 자동차부품·공작기계 고객 대상 ‘디지털 전시장’ 오픈 (뉴시스)

현대위아는 자동차부품과 공작기계에 관심있는 고객들이 손쉽게 제품을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사 홈페이지 내에 가상현실(VR)을 이용한 ‘디지털 전시장’을 오픈했다.

 

Industry News

데이터산업 20조 시대...전년대비 18.7% 성장 (연합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국내 데이터산업 시장규모, 인력현황 등을 조사한 '2021 데이터산업현황조사'를 통해 이 같은 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국내 1호 5G 특화망 사업 등록 '완료' (정보통신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네이버클라우드가 신청한 5G 특화망 주파수 할당과 기간통신사업 등록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내년 완공되는 네이버 제2사옥에 특화망을 구축해 로봇 친화형 건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부경남 발전전략 '항공우주 육성' 방점 (경남도민일보)

경남도가 '서부경남' 진단과 함께 발전 청사진을 내놓았다.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큰 비중을 뒀다. 도는 29일 진주 서부청사에서 '서부경남 발전 전략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남연구원은 7개월간 진행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상풍력 돌풍에 한중일 수중로봇 각축전 ‘전운’… 기술 고도화·상용화에 총력 (인더스트리뉴스)

바다에서 많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가 추진되면서 수중로봇 시장도 호시기에 진입할 전망이다. 특히, 해상풍력, 그린수소, 탄소포집저장설비(CCS) 등의 시장이 아시아에서 가장 크게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기술 선점을 위한 한중일 각국의 신경전이 감지되고 있다.

 

감옥 갈수도…중대재해법, 산업 현장에 '시한폭탄' (이데일리)

다음 달 시행을 앞둔 중대재해처벌법(이하 중대재해법)에 대한 산업계 우려가 크다. 중대 재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주나 경영 책임자의 책임 범위와 준수해야 할 상황 등이 명확하지 않아 과잉처벌에 대한 불안감이 높다는 지적이다.

 

가비아, 에너지 분야 기업 11곳에 SaaS 전환개발 지원 (로이슈)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에너지 부문의 11개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가비아 마켓플레이스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는 ▲에너지 관리 서비스, ▲에너지 성능 진단 서비스, ▲전기 안전 종합 관제 플랫폼, ▲수요 반응 통합 솔루션, ▲에너지 이상 징후 탐지 서비스, ▲디지털 트윈 기반의 열 유체 해석 서비스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건물 내 에너지 사용을 진단, 예측, 제어하는 서비스가 주를 이룬다.
COPYRIGHT © 2021 PTC. ALL RIGHTS RESERVED. PTC Korea Daily News Clipping은 외부로의 유출을

금하며, 기타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